본문 바로가기

IT 세상/IT 이야기

[엑셀공부] 시트 탭이 갑자기 안보일 때...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벌써 2월의 마지막 날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시간은 정말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 걸까요? 거침없이 시간을 달려, 벌써 나이가 이렇게 먹었네요. 흑흑흑... 나이는 먹었는데... 별로 아는 건 없어서,,, 큰일이네요... ^^ㆀ


엑셀은 회사에서 다방면으로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문서작성은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스프레드쉬트 작업을 하시는 경우에는 엑셀 프로그램으로 많이들 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잠깐의 시간을 내어, 엑셀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시트 탭이란?

시트탭이 무엇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엑셀은 하나의 화면에서 시트탭이라고 하는 영역으로 구분이 됩니다. 엑셀 빈문서를 생성하여 하단을 보면, 탭 형식으로 Sheet1, Sheet2, Sheet3 가 표시됨을 볼 수 있습니다. 탭은 새로 생성할 수도 있고, 삭제할 수도 있는데요. 무조건 문서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시트탭은 무조건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 시트 탭이 갑자기 안 보일 때...


위 이미지처럼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스트탭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어떤식으로 해결을 해야 할까? 여러 시트에 데이터를 수집, 정리를 해 놓았는데, 이런식으로 시트탭이 없어서 당황한 경험이 한번씩 있는데요. 그럴 경우는 당황해하지 마시고, 차근 차근히 따라 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믿씁니까?! ㅎㅎㅎ


▶ 시트탭을 보이게 하는 방법

▲ 좌측 상단 동그라미를 클릭 후 Excel 옵션을 클릭한다.


▲ 고급 - 이 통합 문서의 표시 옵션에서

세로 스크롤 막대 표시를 선택, 체크한다.


이미지를 보더라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겠죠? 원래 설명은 말로 하는 것보다 사례나 이미지,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설명하는 것이 최대 학습의 효과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웬만하면, 이미지를 많이 열거해서 말보단 이미지로 밀어부치려고 하고 있죠.

( 글빨이 안좋아서 라는... ㅎㅎㅎ )


▶ 최종적인 모습


위 이미지처럼 시트탭이 나타나고, 원하는 탭으로 이동해서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대한 부분은 포털사이트를 많이 뒤져보니까,,,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해결할 수 있으니, 무조건 파일 삭제 후 새로 생성하지 마시고, 조금 공부해보셔서,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