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세상/TV 이야기

KPOPSTAR2(케이팝스타2) 중저음에서 고음까지... 까만 이진우 - Inside Your Heaven(캐리 언더우드)

초매 2012. 12. 27. 01:16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랭킹오디션이란?

치열한 예선 오디션을 치루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은 원하는 심사위원 한분에게 노래를 보여주고, 단점을 보정하는 밀착 오디션을 거쳐서, 랭킹오디션을 하게 됩니다. 비슷 비슷한 성향을 가진 참가자들을 주최측에서 분류한 다음, 그 그룹에서 1등, 2등... 순위를 매기지만, 모두가 합격할 수도...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오디션입니다.

 

 

케이팝스타2 랭킹오디션 세번째 시간 입니다. 퍼포먼스조에 이은 감성보컬조의 무대가 이어지네요. 그 중에서 얼굴이 까만 이진우가 차분한 마음으로 무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미 아카펠라대회에서 4위를 했을 정도로 실력파인데요. 예선전에서는 고음에 대한 지적이 많았다는데, 얼마나 단점을 보완해왔을지 기대가 되는 참가자입니다.

 

▶ 안정되고, 중후한 중저음

담담하게 Inside Your Heaven 노래를 시작하는 이진우는 중저음에서 안정되고, 중후한 목소리로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네요. 계속 음이 올라갈수록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고음 부분이 다가오는데요. 계속 고음으로 올라가도, 전혀 흔들리지 않고, 안정되고 담담하게 노래를 부릅니다. 고음이 단점이었어? 라고 심사위원에게 되묻는 듯한 이진우의 무대는 심사위원이 단점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무대였습니다. 아카펠라에서 중저음 파트를 담당해온 이진우로서 고음을 연습할 시간이 많이 없었을 테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 오디션을 위해 노력한 결과 1위라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 계속 지켜봐야하는 참가자

예선전에서는 중저음은 괜찮지만, 고음이 불안하다. 하지만, 랭킹오디션에서는 고음까지 완벽하게 보완하여 오디션 무대를 꾸몄습니다. 그러면, 이제 이진우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편안하고, 안정되게 부르는 것도 좋지만, 한번쯤은 폭팔적인 가창력으로 뿜어 내줘야 하는 것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중저음, 고음의 가능성을 발견을 했다면, 이제는 그것을 조금 더 폭팔시켜 노래를 역동적이고, 재미있게 부를 수 있는 이진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빨리 다음 주가 기다려집니다.

 

Daum TV팟 이진우, Inside Your Heaven ( 2012.12.23 ) ☞ [바로가기]

 

이상, 이진우의 얼굴색에 놀란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