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STAR2(케이팝스타2) 집중하게 만드는 김동옥 - One Last Cry(브라이언 맥나잇)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랭킹오디션이란?
치열한 예선 오디션을 치루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은 원하는 심사위원 한분에게 노래를 보여주고, 단점을 보정하는 밀착 오디션을 거쳐서, 랭킹오디션을 하게 됩니다. 비슷 비슷한 성향을 가진 참가자들을 주최측에서 분류한 다음, 그 그룹에서 1등, 2등... 순위를 매기지만, 모두가 합격할 수도...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오디션입니다.
케이팝스타2 랭킹오디션 세번째 시간 입니다. 여자키보드조에서 다크호스라고 생각되는 김동옥을 나중에 공개해주네요. 여자키보드조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최예근의 무대는 랭킹오디션 두번째 시간 마지막에 전파를 탔는데요. 최예근과는 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김동옥 기대가 되는 무대입니다.
▶ 명곡 One Last Cry
Brian McKnight 이 부른 One Last Cry 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노래입니다. 특히 남자 가수들이 방송에서 많이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문명진, 케이윌, 박효신, 김범수, 나얼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이 많이 부르는 R&B 곡이죠. 기존 가수들도 엄청 잘부르던데요. 역시 브라이언 맥나잇 라이브로 불렀던 노래는 R&B의 기교를 잘 표현했었는데, 이 동영상은 나중에 링크 걸도록 하겠습니다.
Brian McKnight의 One Last Cry LIVE ☞ [바로가기]
▶ 여성의 감성으로
One Last Cry 를 여성의 감성으로 한음, 한음 정성을 다해 부르는 모습에 모든 사람들이 귀를 기울이고, 집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키보드를 치는 모습 또한 과하지 않고, 노래에 맞게 부드럽고, 여리게 치는 모습이 더 멋지게 보이네요. 보통 이러한 명곡을 부르는 경우 그 가수의 이미지나 노래가 생각나게 마련인데, 김동옥이 부르는 One Last Cry 는 다시 돌려서 몇번이고 볼 정도로 너무나 좋았던 무대였습니다.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은 김동옥은 다크호스임에 틀림없습니다.
▶ 여기서 만족?
고음에서 바이브레이션 없는 한음끌기가 잘 되지 않아, 박진영 심사위원이 무척이나 화를 냈다고 하는데요. 이번 무대에서는 이러한 고음을 깨끗하게 되서, 박진영 심사위원이 아주 흡족해했습니다. 하지만, 케이팝스타2 오디션은 전쟁입니다. 참가자들이 오디션 무대를 준비하면서,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될수도 있기 때문에 김동옥도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지 않으면, 밀림의 공간에서 도태될 것입니다. 사회도 마찬가지지만, 실력이 있더라도 계속적인 노력이 없으면 경쟁사회에서 사라지는 것은 그리 놀랄만한 것은 아니죠. 지금무대보다 훨씬 더 좋은 모습으로 봤으면 좋겠네요.
Daum TV팟 김동옥, One Last Cry ☞ [바로가기]
이상, One Last Cry 를 엄청 좋아하는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