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김일도의 진정성있는 랩, 김효진의 힘을 뺀 보컬... 이천원 - Lonely(2NE1)

초매 2013. 3. 19. 01:00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이번 무대는 심사위원들에게 마음에 들기 위해 정말 노력하는 이천원의 무대입니다. YG 의 대표 걸그룹인 2NE1의 Lonely 라는 곡을 부르는데요. 기성 가수들의 모습이 가장 많이 보이는 김효빈이 얼마나 힘을 빼고 부르는것이 관건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랩을 얼마나 진정성있게 우리에게 다가오게끔 하는가... 얼마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가...  참 힘든 미션이네요...

 

 

▶ 김효빈의 가능성

김효빈의 경우 기성가수들의 모습, 발성이 가장 두드러지게 보여지는 보컬이었는데요. 그래서 박진영 심사위원이 가장 고민을 많이 했을 것 같은 참가자입니다. 그래서 기성가수들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도록 요청을 했을것 같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김효빈은 박진영 심사위원이 말한것처럼 힘을 빼고 편안하게 불러야 하는데요. 솔직히 발성을 갑자기 바꾸기는 정말 힘듭니다. 방예담, 신지훈의 경우는 기존에 나쁜 습관이 없었고, 어리기 때문에 더 빨리 받아들일 수 있었는데요. 오랫동안 노래를 불러왔던 김효빈의 경우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 노력하는 모습은 보였으나 조금은 부족한 무대였네요.


 

▶ 김일도의 진정성 있는 랩

랩이라는 것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가사의 내용이 잘 들려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듣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사가 들려야 그것에 대한 공감을 얻을 수 있죠. 이런 면에서는 김일도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듯 하고, 라임을 맞추는것, 가사를 쓰는 능력... TOP 4에 들어갈 만한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계속 승승장구하려면 이제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운에 맞겨야 할 듯 합니다. 화이팅!!!

 

Daum TV 팟, 이천원의 Lonely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