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세상/케이팝스타 시즌4

에스더김 I'm Not The Only One 샘스미스 / 이봉연 그대의 향기 유영진

초매 2014. 12. 23. 02:30
케이팝스타 시즌4에서 또 한번 기대를 걸만한 참가자는 에스더김이 아닐까 싶습니다. 16세이지만, 노래에서 뿜어져 나오는 소울이 소름끼치게 좋았던 참가자인데요. 첫번째 무대부터 이런 느낌을 들게 했으니, 두번째 오디션 무대는 얼마나 부담스럽겠습니까? 하지만, 두번째 무대에서도 너무나 좋은 느낌을 주었고, 심사위원들은 에스더김을 자신들을 선택하게끔 벌써부터 어필을 하고 있는 것이 너무나 웃기면서도 에스더김이 너무나 대단해보이네요. 


■ 에스더김 I'm Not The Only One

에스더김은 정말 여자 버나드박처럼 저음부터 고음까지 소리가 직구처럼 잘 나오네요. 그러면서도 소리에 감정을 실어서 듣는 이로 하여금 심금을 울리게 만드네요. 샘스미스 노래 중에서 가장 감정선을 타기 힘든 노래가 I'm Not The Only One 이라고 할 정도로 노래가 너무나 어려운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이끌어냈습니다. 16살 소녀가 말이죠. 



양현석 심사위원은 저음이 너무나 훌륭하다고 하면서, 이하이 보다 더 내려간다고 하면서 이하이를 언급했는데요. 케이팝스타 시즌1에서 준우승자로 지금은 YG에서 인기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음이 매력적인 가수이죠. 케이팝스타 시즌1을 이하이 때문에 봤을 정도로 너무나 좋아했었는데요. 시즌4는 너무나 많은 매력적인 참가자 덕분에 한 회도 안빼고 계속 보고 있네요. 앞으로 너무나 기대되는 참가자 바로 에스더김이네요. 


■ 에스더김 I'm Not The Only  One 샘스미스 동영상



■ 이봉연 그대의 향기

이봉연은 보육원에서 자라며 어려운 시절을 지나고 있지만, 그러한 외로운, 공허함, 힘든 기억들을 노래로서 승화시켜서 감정을 폭팔시켰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이번 무대에서는 그대의 향기라는 유영진 노래를 들고 나왔는데, 편곡을 너무나 잘해서 심사위원들이 좋은 말을 듣게 되네요. 



결국 키보드조에서 2등을 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다라는 사실이 이봉연 자신을 기쁘게 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갈 길이 많은 참가자인것 같은데, JYP 연습생 인듯 보이네요. 


■ 이봉연 그대의 향기 유영진 동영상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