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하지 않고 무작정 가입만 해도 안전할까?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요즘 서른이라는 나이를 지나 조금씩 건강을 챙기게 되는 시기가 온 것 같네요. 20대 때는 밤을 새는 당직을 서고, 야근을 해도 집에서 잠만 자고 일어나면, 피곤이 쏴~악 달아나는 체력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점점 체력도 체력인데, 조금씩 건강에 대한 적신호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 걱정이 많이 되곤 합니다.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진료를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갈 수 있다는 안일한 생각 때문에 많이 아프지 않으면, 진료를 보지 않게 되네요.

 

 

▶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의료실비보험

20 대 때는 건강에 대해 자신이 있었기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한다는 자체가 너무나 돈이 아까운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30대가 되어서야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가입을 했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하지만, 직장을 들어가서 수입이 어느 정도 있을 당시에 빨리 가입을 왜 안했을까 후회가 되곤 합니다. 5년전의 의료실비보험은 지금과 비교할 수도 없을 정도로 혜택이 좋았기 때문이죠. 갱신주기도 길었으며, 매달 내는 보험비 또한 엄청 작게 나온다는 사실을 보험을 들려고 마음을 먹고, 이것 저것 찾아보니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 시간에 따라 줄어드는 의료실비보험의 헤택

예전에는 갱신주기가 5년이었으며, 진료비도 5000원 이상만 되면, 차입금을 돌려주는 혜택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갱신주기가 3년이며, 3차 병원의 경우 15000원 이상의 진료비에 한해서 차입금을 돌려주더라구요. 검사비 또한 예전보다 혜택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2013년 계획은 갱신주기가 3년에서 1년으로 줄어들고, 입원의료비 본인부담금 보장이 90% 에서 80%로 축소된다는 내용인데요. 의료실비보험이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생각보다 보험사의 수익이 많지가 않아서 그런지 점점 혜택을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가입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돈 버는 일입니다.

 

▶ 무턱대고 가입말고, 꼼꼼하게 비교하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려고 해도,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쉽게 결정을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죠. 주변에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지인들이 있다고 해도 특정 보험상품만 취급하다 보니, 자신들이 잘 아는 보험상품만 추천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많은 내용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찾아봐도 머리 속에 잘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이럴 때 의료실비보험 비교전문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인 듯 합니다.

 

▶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 EVER NOBLE

 

홍보배너링크

 

의료실비보험 비교지원센터 EVER NOBLE(http://leaderscpa.com/merchant/evernoble/log.asp?pid=chomae02&code=19) 에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필요한 꼭 알아야할 의료실비 10가지 필수정보, 보험가입요령 등 많은 정보들이 있구요. 의료실비 무료상담을 통해 상담원이 전화를 통해 의료실비보험을 꼼꼼하게 비교시켜 줘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으실거예요. 요즘은 정보들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가 힘든 점이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험 가입하기 전에 많이 알아보시고, 이러한 좋은 상담 프로그램도 적극 활하셔서, 꼭 마음에 드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받는다고 쇠고랑 안찹니다... 경찰 출동 안해요... ^^

 

의료실비보험에 관심 있는 분들... 비교지원센터에서 상담받자 ☞ [바로가기]

 

이상,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서 활용하고 있는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