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세상/PC 프로그램 이야기

[유용한 프로그램] Q-Dir 4개의 윈도우 탐색기를 한번에 사용하자...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오늘 소개할 소중한 프로그램은 Q-Dir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지만, Q-Dir 은 이러한 윈도우 탐색기 4개를 동시에 보여주어, 여러개의 윈도우 탐색기를 띄워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운받으시려는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Q-Dir"이라고 검색 후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


▶ 프로그램 실행 이미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개의 윈도우 탐색기를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 화면을 보시면, 윈도우 탐색기를 탭별로 또 만들 수 있습니다. 창을 4개지만, 그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탭까지 생성할 수 있어, 업무적으로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 프로그램 상세 이미지

▲ File 정보


▲ Edit 정보


▲ View 정보


▲ Favorites 정보


▲ Extras 정보


▲ Info 정보


▶ 유용한 점


1. Windows XP, Windows 7 에서는 확실히 실행된다.

2. 라이센스가 없는 무료 버전이다.

3. 창이 많아서 여러 탐색기를 띄워놓는 사용자들에게 필요하다.

4. Favorite 기능이 있어서 자신이 구축해놓은 환경을 저장가능하다.

5. File 정보에 언어 설정이 있어서 한국어로 설정가능하다. (저는 영문으로... ㅎㅎㅎ)


이 외에도 사용하시면서, 유용한 점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저는 사용하다가 유용한 점이 위에 나열한 정도네요. 하지만, 단점도 있겠죠? 단점은 탐색기를 한번에 띄워놓아서 그런지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는 것 같습니다. 네이트온이 15MB 정도 메모리를 차지한다면, Q-Dir 은 별 내용도 없는 9MB를 차지하네요. ㅎㅎㅎ 뭐,,, 메모리가 많으신분들은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