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월화수목금금금... 살이 찌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삶...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요즘 체력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잘 나가지 않았던 수영을 꼬박 꼬박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인데요. 화, 목, 토 아침 7시 수업이라 아침에 급하게 일어나서 준비하고, 수영을 했습니다. 물 속에 30분 정도 있다가 나오니, 너무 깨운하더군요. 이렇듯 평소에 헬스나 복싱을 조금씩 했었는데, 겨울이라 너무 추워서 가질 못했네요... ㅎㅎㅎ 그러다보니, 점점 살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ㅜ.ㅜ

 

▶ 잦은 야근의 SW 개발자

저희 회사는 SI가 아닌 SM 이라 계속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바쁘게 시작에 쫒기는 생리는 아니지만, 선임이 회사를 나가는 바람에 그 업무를 그대로 인수인계를 받다보니,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야근 중이랍니다. 물론, 그 전에도 틈틈히 바쁜 시기가 있기 때문에 야근이 다른 좋은 직종에 비해서 잦은게 사실이네요. 그래서 IT 개발자는 월화수목금금금 으로 기계처럼 일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 야근으로 인한 여가시간 부족

야근을 많이 하다 보니, 저녁에 운동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게 되네요. 물론, 시간을 내서 할 수는 있지만,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고 나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한다는 자체가 너무 힘들죠. 피곤한 몸을 이끌고, 다시 힘을 써야 하는 헬스를 할 수 있겠습니까? ㅎㅎㅎ 집에 들어오면, 블로그 댓글 달고, 블로그 머니 댓글 다는 시간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다 보니 계속 살이 찌더라구요.

 

▶ 쌓여가는 스트레스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그리고 여가시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해 풀지못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점점 음식물에 손이 가게 되고, 단것을 찾게 되고, 그러다 보니, 앉아서 편한 것만 찾다보니, 몸이 나른해지고, 살이 계속 붙게되는 악순환이 시작되는거죠. 시크릿 동영상을 본 이후로 부정적인 생각은 생각안하려고 하는 습관때문에 스트레스가 과하게 쌓이지는 않는 것 같네요.

 

 

 

▶ 나이가 들면서, 줄어드는 기초대사량

나이가 들면, 운동도 잘 안하게 되고, 근육이 줄어들고, 살이 찌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되죠. 그렇게 되면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단것을 찾게 되구요. 그렇게 되면 치아도 많이 좋지 않게 되고, 영양제를 챙겨먹어야 하지만, 귀찮아서 인지 잘 안먹게 되네요.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조금만 먹어도 계속 살이 찌네요.

 

 

 

▶ 다이어트 방법은 많지만, 상담을 해보자.

다이어트엔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잘못된 상식과 지식으로 하다보면, 관절이 삐긋대고, 위장이 나빠지는 건강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죠. 다이어트 약이나 시술, 수술 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보배너링크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번 상담 한번 해봐야겠어요...^^

 

체질별 다이어트 프로그램 상담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