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 노출되는 영역은 어디까지일까? 지구끝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하시는 블로거분들이라면 자신이 작성한 글을 포스팅하고 그 결과가 검색 포털 사이트에 노출이 되길 엄청 많이 기대하시는데요. 노출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로 찾아주시는 거겠죠. 그런데, CPA 광고 스크립트를 추가했는데, 갑자기 검색 노출되는 대표 이미지가 광고 이미지로 노출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유는 무엇일까요?

 

▶ 광고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대표 이미지는 박지민 이미지로 저장되어 있는데요. 갑자기 네이버에서는 광고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노출이 되어 버리네요. 본문 내용 중에 광고 이미지가 있는 곳이 없는데 말이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HTML/CSS 에 보면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이 작성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작성하는 본문이 이 예약어 위치에 대체(Replace) 되는 것이죠. 그럼 실제로 포스팅된 글을 한번 보죠...

 

▶ 포스팅된 글의 모습

 

 

위 이미지를 보는 것과 같이 실제로 본문은 케이팝스타  시즌2 우승자 악동뮤지션, 시즌1 우승자 박지민 드림 스테이지... 로 시작하는 제목을 시작으로 작성되어 있는데요. 제가 무엇을 잘못했기에 광고 이미지가 노출이 되었던 것일까요?

 

▶ 해답은 HTML 에 있다.

 

 

관리페이지의 HTML 에 보면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도 보이고, <div class="aritcle"> 태그의 모습도 보입니다. 제가 광고를 작성한 위치가 애매한데요. 본문 내용 중에는 포함이 되지 않았지만, class="article" 이라는 div 태그 밑에 있죠? 아마 네이버에서 포스팅 내용을 긁어 갈때 class="article" 의 div 태그 부분을 참조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다음, 구글의 경우는 네이버와 다르게 대표이미지가 광고이미지로 되어 있지 않았는데요. 아마 각 포털마다 긁어가거나 표시하는 방식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광고 태그를 div 태그 위로 이동시켰습니다. 그랬더니, 더 이상 광고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설정되지 않네요.

 

▶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대표이미지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대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한가지 예를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지만, 네이버의 경우 특정 영역까지만 긁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RSS 를 참조해서 긁어간다는 소리도 듣긴 했는데요. 제 블로그 본문마다 표시되는 파란색 제목 박스는 RSS 에 노출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것도 100% 신뢰는 가지 않네요. 아무튼 대표 이미지가 이상것으로 표시되시는 분들이라면, 본문 영역에 이상한 이미지가 있지 않는지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

 

■ CPA 광고를 할수 있는 리더스 UP

재무설계/보험 머천트 전문 제휴사이트 리더스 UP 은 어느 정도 블로그글이 있으시고,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인 분이라면 누구나 CPA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는 가입이 제한이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 무료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블로거머니

블로그를 검색 사이트에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여러장의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블로거들에게 많은 운영 정보도 주고, 위로, 축하까지 해주는 블머니 회원들, 이미지를 무료로 주는 서비스까지 있는 블로거머니가 많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한번 들러서 많은 정보 얻고 가세요. ^^

 

홍보배너링크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