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세상/그 외...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솔류션 토드... 오타를 자동으로 수정하는 완성기능은 어떻게 설정할까?

4월 중순이 지나고 드디어 5월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날씨는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좀 쌀쌀한 기운이 있네요. 집에서도 외풍이 좀 심해서 그런지 새벽에는 좀 쌀쌀하다는,,,ㅎㅎㅎ

 

그럼 주제로 돌아 와서 간단한 토드의 기능을 하나 설명하고자 합니다. 토드는 여러가지 기능이 옵션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옵션이 많다보니, 많은 기능들을 다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하는 개발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혹시나 초보 개발자들이 토드를 사용할 때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사용하시라고 제가 알고 있는 팁 하나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토드에서 SELECT, INSERT, UPDATE, DELET 문을 작성할 때 FROM, WHERE 등 많은 예약어들을 이용해서 쿼리를 작성하시는데요. 그혹시 SELECT 를 SLECET 로 자주 오타로 작성하신다면, 토드에서 지원하는 단어 자동 교체기능을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토드의 옵션에 있는 정답

 

 

일단 토드의 옵션을 들어가면, Editor의 Behavior 이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우측 하단쯤 Auto Replace 라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이 버튼을 신나는 마음으로 짧게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했습니다. 짧게... 정말 짧게... 스팀백을 사용한 테란 병사가 케리어에게 죽는 속도로 아주 짧게요...ㅎㅎㅎ 

 

짧게 클릭했다면 Auto Replace 창이 하나 뜰거구요. 여기서 오타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Add 버튼을 누르고, Value 는 자주 치는 오타 값을 입력하시고, Replace With 에는 정상적인 단어를 입력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토드에서 실제로 오타를 작성하게 되면, 자동으로 오타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변경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