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홍보 이야기

연근, 연잎, 연꽃으로 차를 만들어보는 체험행사

최근까지도 미세먼지, 황사 등 서울을 비롯한 전국지역이 좋지 못한 공기로 인해 고통을 받았는데요. 이러한 탁한 공기로 인해 질병에 대한 위험이 늘어나고, 특히 면역력이 나쁜 소아, 노인들의 경우는 치명적일 정도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렇듯 현대사회가 점점 발전되면 될수록 건강에 대해서 더욱 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예전에는 밥만 잘 먹고,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이었다면, 요즘 사회는 먹는 것도 무조건 배만 부르게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밥상과 간식을 건강하게 먹는 것이 자연스러운 시대 흐름으로 웰빙이라는 말 또한 자연스러운 흐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웰빙을 위한 먹거리 중에서 연으로 시작하는 연잎, 연꽃, 연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잎 



연잎은 잎류로서 사찰 음식이 유행했던 한 때 등장한 식재료입니다. 이러한 연잎의 항산화작용은 성인병 예방과 노화 억제를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미용과 정력에도 도움을 주는 연잎은 쌀과 함게 쪄서 연자로 만들거나 차로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많아 요즘같은 여름에 이슈로 떠오르는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꽃



연꽃은 많이 들어본 단어이시죠? 연못에서 자라는 꽃으로 여성들의 이름에도 많이 쓰이는 연꽃 연(蓮) 은 아름다운 여성으로 자라기를 기도하는 어른들의 마음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러한 연꽃은 차로 많이 다려 마시는데요. 오래 마시면 흰머리를 검게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탁한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배가 부른 산모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연근



어릴 적 가장 싫어했던 반찬 중에 연근 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간장에 쫄인 연근은 어릴 적 입맛에 너무나 맞지 않았던 것이었죠. 하지만, 성인이 되고 이보다 맛있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즐겨 먹고 있는데요. 이러한 연근은 신장강화와 고혈압, 당뇨처럼 성인병에 너무나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재료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너무나 좋은 먹거리 중에 하나죠. 그리고, 지혈작용열독을 풀고, 토혈을 멎게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연잎, 연꽃, 연근을 직접 재배하고, 매년 연꽃체험행사를 진행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백화원연꽃농원입니다. 백화원연꽃농원 카페에 들어가시면, 연잎, 연꽃, 연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 백화원연꽃농원 위치



다음지도에는 백화원연꽃농원을 치면 나오지가 않는데요.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여주군 점동면 부구리 313번지


로서 백화원연곷농원 네이버 카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백화원연꽃농원 장점



친환경 농산물 인증서가 있을 정도로 무농약 농산물, 친환경 농업 육성법으로 키운 연잎, 연꽃, 연근을 구좌를 분양 받아서 직접 재배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연꽃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가족단위로 오셔서 아이들에게 흙의 소중함,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백화원연꽃농원 체험행사



▲ 엄청 화려한 색채를 자랑하네요. 



▲ 직접 이렇게 들어가서 체험을 하는 군요.




▲ 연꽃차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시는 것 같죠?



▲ 꽃차문화에 대해서 교육하시는 것 같아요.



▲ 제2회 여주백화원 연꽃체험행사 방문을 환영합니다.



▲ 아~ 맛있겠어요.



▲ 많은 분들이 집중해서 교육을 들으시는 중...



친환경 농업 육성법으로 키운 연잎, 연꽃, 연근을 직접 만져보고, 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너무나 재미있고, 신선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을 것 같은데요. 2014년에는 연꽃체험행사 2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고, 점점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좋은 경험을 하고 좋아하셨다고 하네요. 


체험행사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아름다운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체험행사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카페로 이동하니까요. 많은 정보 얻으세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여 블로거머니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습니다.

이글은 블로거머니와 함께합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