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세부 신혼여행 크림슨 리조트 풀빌라 가볼까?



이번 여름은 조금 싱겁게 끝나고, 시원한 가을이 오는 군요. 하지만, 겨울을 가기 위한 교두보의 역할만 하는 계절이 가을이 아닌가 싶네요. 일상생활을 하는 낮에는 무더운 여름이고, 아침, 저녁, 밤으로는 이제 쌀쌀한 기운마저 감도니 말이죠. 봄, 가을이 결혼하는 적기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추운 겨울에도 결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것은 아마도 신혼여행으로 필리핀 세부처럼 따뜻한 곳으로 가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아~ 상상만 해도 좋은 세부를 신혼여행으로 가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세부의 개요

세부는 필리핀 중에서도 오래된 도시로서 역사가 깊다고 하네요. 1521년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처음으로 땅을 밟은 이후에 스페인 세력이 1565년 세부 지역에 최초의 선교 기지와 정착지를 건설해 필리핀의 중심지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현재 필리핀의 수도는 마닐라 이지만 말이죠. 



세부는 중남부의 상업, 경제, 문화, 종교 중심지로서 항구로서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곳이죠. 섬 각지로 철도와 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막탄 섬에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현재 필리핀 5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특정 지역은 수도 마닐라 다음으로 인구가 밀집되어 있다고 하네요. 


※ 세부 위키백과사전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 건기와 우기가 명확하지 않는 세부

신혼여행으로 가기에는 비가오는 날보다 화창한 날씨가 너무나 좋은데요. 하지만 세부는 연중 23 ~ 33도로 건기와 우기가 명확하게 나뉘어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풀빌라에서 항상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우산은 꼭 챙기셔야 할 듯 하네요. 우기는 5월 중순 ~ 10월까지, 건기는 11월 ~ 5월초까지이며, 우기라고 해서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며, 소나기처럼 잠시 퍼붇다가 화창한 날씨성 기후를 지니고 있다고 해요. 필리핀의 기후는 비슷비슷하네요. 



■ 세부 여행의 환전은 어떻게 할까요?

세부는 필리핀에 속한 도시로서 필리핀 통화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필리핀은 페소를 사용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1페소를 살 때는 25.68원, 팔 때는 22.42원 이라고 하는데요. 1000페소를 외환은행에서 수수료를 모두 주고 사시면, 2만 3천 3백 오십원을 지불하시면, 교환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보통 한국에서 페소로 교환하는 것보다 달러로 교환 후 필리핀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합니다. 베트남도 마찬가지인데요. 베트남 돈으로 많이 환전을 해서 갔는데, 실제로 달러를 사용할 수도 있고, 환전 수수료로 많이 비싸서, 괜히 많이 환전했다고 생각했네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은 이유가 있는 것이니, 급하게 사용할 페소만 한국에서 환전을 하고, 달러로 환전 후 그때 그때 환전하세요.



그리고, 또 하나의 팁을 어디에서 봤는데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찢어진 화폐는 은행을 제외하고는 취급하지 않잖아요. 혹시나 여행 중에 찢어진 지폐로 거스름돈을 주는 경우는 그 자리에서 딱 부러지게 정상적인 돈으로 교환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해요. 아니면, 그냥 쓰레기 돈, 쓰레기 추억일 뿐입니다. ^^


■ 크림슨 리조트 풀빌라






▲ 크림슨 리조트 풀빌라



필리핀 세부에서 리조트를 선택하실 때 크림슨 리조트 풀빌라를 많이들 알아보시더라구요. 사람들이 추천하고, 많이 알아보는데는 이유가 있는것 같아요. 실제로 신혼여행을 가신 분들이 블로그에 글을 올린것 보니까, 빨리 결혼해서 신혼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ㅎㅎㅎ 


풀빌라는 금전적인 여유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휴양지는 휴식을 취하려 가시는 신혼 부부들이 많잖아요. 모든 것이 갖추어 있고, 자신의 개인적인 공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일상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고 올 수 있는 곳인 것 같네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배낭여행을 떠나시면 될 듯하고, 돌아다니기 싫어하시는 커플들은 이러한 크림슨 리조트 풀빌라에서 휴식을 취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잠만 자는 것은 아니구요. 여행일정이 어느 정도 마련된 패키지도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재미있고, 편하게 신혼여행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화이트 허니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많은 정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세부 이외에도 몰디브, 하와이, 발리, 롬복, 사무이, 푸켓, 보라카이, 괌/사이판, 호주/피지, 제주도 등 많은 신혼여행 및 해외여행, 허니문 여행의 장단점, 필수체크리스트 등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조기예약 특가 이벤트, 화이트 허니문 ☞ [바로가기]


화이트 허니문에서는 조기예약 특가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전화상담보다는 해당 내용을 입력하시는 무료상담신청을 통해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전문 상담원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정확하지 않는 최저가를 알아보시는 것보다

한번의 상담 신청으로 알아보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