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인터넷가입추천 인터넷티비 (IPTV) 각 통신사 개인적인 비교

현재 많은 분들이 집에서 빠른 인터넷인터넷티비 (IPTV) 를 이용해서 콘텐츠와 정보를 접하고 있는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LG U+ 에 가입을 해서 IPTV 와 인터넷을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전에는 KT 의 올레에 10년을 넘게 가입을 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장기 고객에 대한 할인보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것이 너무나 이익이라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결정을 했네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도 그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인터넷가입추천을 받기 위해서 들어오신 것 같은데요. 일단 다른 통신사로 옮기기 전에 자신의 상태를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다른 통신사로 옮기기 전에 생각해봐야 할 것에 대해서 알아보죠.


■ 장기가입보단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것이 이익이다.

솔직히 지금의 각 통신사의 정책은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KT의 장기가입혜택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10년 넘게 사용을 했고, 약간의 할인을 받았지만, 귀찮아서 계속 올레를 유지했었는데요. 휴대폰으로 현금가입에 대한 유혹, 인터넷에서 광고성 사이트를 많이 보다 보니, 여러가지를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인터넷티비(IPTV), 전화기를 3년동안 계약을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부담이었지만, 어차피 인터넷티비(IPTV), 인터넷은 무조건 사용할 저로서는 차라리 여러가지 혜택을 받고, 한달 이용료가 저렴한 LG U+ 가 더 좋더라구요. 너무 인터넷가입추천을 개인적으로 결정했죠? ^^?


■ SK, KT, LG IPTV의 성능 및 디자인은?

각 통신사가 제공하는 인터넷티비(IPTV) 는 장단점이 있고, 3개를 동시에 사용해보지 못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인터넷티비(IPTV)의 UI 및 성능만 보자면 SK가 조금은 좋은 것 같습니다. KT는 제가 좋아하는 M.NET 이 유료 채널이었기 때문에 PASS~



LG 는 티비를 넘기는 속도는 KT 보단 조금 빠르지만, SK보다는 느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UI 가 조금은 이뿌지 않고, 디자인적인 느낌만 봐서는 SK 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인터넷티비 (IPTV) 리모콘에 대한 디자인은 KT 가 더 좋더군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세부적인 기능말고, 기본적인 채널이 있는 인터넷티비 (IPTV) 만을 비교해보자면 SK가 조금은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있겠지만 말이죠. 요즘에 침대광고를 보니, 


침대는 왜 꼭 누워보고 살까?


라는 카피 문구가 너무나 인상적이더라구요. 인터넷티비(IPTV) 도 한번씩 써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가입했으면 좋겠어요.


■ 과연 인터넷 속도는 어떨까?

각 통신사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속도가 있으며, 프리니엄 상품이 있어, 개인적으로 모두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제일 저렴한 인터넷으로 비교를 했을 때 좋았던 것은 LG 였습니다. KT 속도도 그리 나쁘진 않았지만, 영화를 다운 받을 때 5 ~ 7 M 속도를 유지했던 KT 였지만, LG 로 변경을 하고 나서는 10M 를 계속 유지했었으니, 너무나 좋았었죠. LG 로 변경할 때 KT 상담원이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KT 는 해당 아파트의 유일하게 전용선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와 체감 속도를 비교할 수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몸소 체험해본 결과 인터넷 속도는 비슷 비슷하며, 다운로드 속도는 차라리 LG 가 더 좋았습니다. SK의 경우도 다운로드 속도가 그리 차이 나지 않았지만,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제가 LG 를 사용하고 있으니, LG 쪽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인터넷가입추천을 LG로~ 


■ 다른 것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가격적으로 착해야 한다.

솔직히 인터넷, 인터넷티비(IPTV) 의 서비스는 SK, KT, LG 통신사 모두 비슷 비슷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이며, 더 좋은 품질을 약속받으려면 한달 이용료를 조금 더 내고, 프리니엄 서비스를 받으면 되겠죠. 하지만, 저 같은 서민의 입장에서는 성능대비 저렴한 것이 너무나 땡기는 걸 어떻합니까? 너무 개인적인 의견이네요.



그 중에서 통신사 인지도가 가장 낮다고 판단되는 LG 가 가장 저렴하네요. 각 통신사가 스마트폰과 가족을 결합하는 결합할인 혜택을 주고 있지만, 3년이라는 계약으로 묶이는 것이 너무나 싫은데, 가족끼리 똘똘 묶어놓다뇨? 그게 너무나 싫어서 그러한 서비스 할인은 제외한체 순전히 이용료만 비교하자면, LG 가 좋네요. 


■ 어떤 통신사를 선택해야 할까?

전체적인 글을 봤을 때, 무조건 LG 를 선택해야만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선택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혜택이 가장 많은 곳에 해야 합니다. 그리기 위해서는 인터넷 상, 그리고 전화상으로 많은 문의를 해서,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가입비, 설치비, 휴대폰 결합시 헤택, 광랜/일반랜, 셋탑박스 할인, 사은품 지급, 세트 추가 할인 등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서 비교 정리를 해서 선택을 해야겠죠. 


하지만, 너무나 바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시는 직장인, 학생, 부모님들은 통합가입비교센터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간단하게 가격을 보시고 결정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것일텐데요. 



인터넷가입 상담신청시 2만원을 추가적으로 지급을 해준다고 하는 통합가입비교센터는 3가지 통신사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서 사용자의 상황에 가장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것입니다. 간편하게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서 2만원의 추가 할인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정보를 다 알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성적으로 판단해주는 전문가를 만나

쉽고 편리하게 통신사를 선택하는 기쁨을 누리세요.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