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재판이혼 이혼절차 이혼소송 - 법은 어렵다?

벌써 10월이 다가오는 가을이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선선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지만, 사무실은 에어컨을 켜야 지낼 수 있을 정도로 아직은 더운 기운이 빠지지 않은 모양입니다. 이렇게 가다가 갑자기 겨울이 오면, 추워서 밖에 나가지도 않고, 집안에만 있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되요. 


이상하게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불쾌지수가 높아지면서, 다툼이 많아지고,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짜증지수가 높아지는 듯 합니다. 쌀쌀한 겨울에는 마음까지 쌀쌀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이혼 소송으로 많은 분들이 이혼 소송 재판 이혼이 종종 있는 것 같은데요. 재판 이혼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할법원



■ 가사조사 절차



■ 선고



■ 법원의 호적기재 촉탁

 


■ 당사자의 이혼신고



■ 이혼시 제출서류



■ 사전조치



■ 재판상 이혼사유



제가 법 관련 글을 작성할 때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겁니다.


법은 어렵다. 누군가가 필요하다.


저도 지인이 소송에 휘말려, 법 관련 공부를 조금 한 적이 있는데요. 너무나 어렵고,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라는 법을 정확한 잣대로 살펴보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에 물어보려 해도 마땅히 물어볼 사람은 없고, 그렇다고 변호사를 찾아가서 상담을 신청하게 되면, 시간당 자문비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꺼리게 되더라구요. 





이혼에 대해서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이나 전문가들의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혼법률도우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이혼법률, 협의이혼, 재판이혼에 대한 설명, 자주 묻는 질문 등을 보시고, 원하시는 답변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내용만으로는 부족하신 분들은 비공개상담신청을 통해 원하시는 답변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협의이혼/재판이혼에 관련된 모든 이혼상담에 대해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구성해드리며,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혼 법률에 관한 내용은 누구나 어려움을 느낍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깔끔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