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기업파산 법인파산절차 기업회생신청

요즘은 세상살기가 힘들어지는 시기인데요. 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길 원하는 전세값은 계속 오르고, 그로 인해 월세도 조금씩 오르는 추세로 물가는 계속 오르고, 그로 인해 개인들이 경제적 빈곤에 허덕이며, 파산을 하는 신청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정이 무너지면 가장 타격을 받는 것이 바로 기업이죠. 그로 인해 기업들도 경제난에 허덕이며, 기업파산, 기업회생신청을 하시는 법인들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기업파산, 법인파산절차, 기업회생신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파산, 법인파산제도의 정의


이 법은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탄에 직면해 있는 채무자에 대해, 채권주, 주주, 기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 관계를 조정하여, 채무자 또는 그 사업의 효율적인 회생을 도모하거나, 회생이 어려운 재산을 공정하게 환가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류 제 1조 -


※ 출처 :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법인파산편


■ 법인파산제도란?




※ 출처 :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법인파산편


법인파산제도는 간단히 말하면, 개인파산제도와 비슷한 제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이 경제적 파탄상태에 있는 경우 도와주는 것처럼 법인도 마찬가지로 경제적 파탄에서 구제해주는 제도인 것입니다.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힘들어하시는 것이 바로 직원들 월급날에 월급을 잘 챙겨주지 못했을 때라고 하던데, 직장인 입장에서 25일 월급날이 왜 그렇게 늦게 오는지, CEO 입장을 잘 헤아릴 순 없는건 입장이 다르기 때문이겠죠?


■ 법인파산제도의 목적



※ 출처 :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법인파산편


■ 법인파산절차



※ 출처 :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법인파산편


법인파산절차는 말로서 설명하긴 너무 힘들 정도로 여러가지 순서도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면 이러한 법인파산절차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도 드물지만, 만약 안다고 해도 혼자 준비하기에는 힘든 부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법이라는 것이 객관적이고도 주관적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도움을 얻어야만 지금의 힘든 시기를 타개할 수 있습니다.


■ 기업회생신청 및 절차



※ 출처 :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법인파산편


지금까지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 사이트에서 관련된 자료들을 조합해서 정리를 했지만, 법률의 경우 변호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가장 속편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돈을 조금 줄여보기 위해서 혼자서 공부하고, 준비하더라도 최종적으로는 전문적인 사무소 및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아야만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죠. 


기업파산, 법인파산절차 정보 더 알아보기 ☞ [바로가기]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에서는 진행하는 법인회생/파산에 관한 모든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상담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변호사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어디든 물어볼 곳이 없어 걱정이신 분들은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무료상담신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답답하시다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많은 변호사들이 상담을 준비하고 계시니까요.

모르고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줄 수 있을겁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 

이 글은 스마트법인회생도우미를 홍보하면서, 경제적 대가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