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개인회생면책 개인회생신청방법

요즘에는 도박이나 주식으로 많은 빚을 지는 경우보다는 생활을 하다보니, 생활이 어려워지고 여전히 소득이 적어서 빚을 지는 사례도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 빚을 카드로 갚고, 그 빚을 또 카드로 갚고, 그러다가 그 빚을 갚지 못해 악순환적으로 계속 좋지 못한 상태로 경제적 파탄에 허덕이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가난과 반대로 개인회생제도 라는 것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어느 정도 극복을 하고, 조금씩 힘을 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솔직히 빚이 자신의 소득 이상으로 불어나서, 자신의 소득으로는 도저히 갚을 능력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열심히 해서 빚을 갚아야 겠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먼저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개인회생제도가 너무나도 절실하게 필요한 분들이 계신데요. 어린 아기가 그렇듯 걸음마를 할 때 조금만 옆에서 걷도록 도와주면, 시행착오를 계속 거치지만, 결국엔 혼자 힘으로 걷게 되는 것처럼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조금의 도움만 있다해도 인생을 활기차게 뛸 수 있는 힘을 줄 원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 개인회생이란?


채무로 인해 경제적,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자신의 소득으로 빚을 갚으면서 경제적 생활이 너무나 힘들거나 할 수 없는 개인 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적으로 재조정해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



개인회생의 의미는 이제는 많이들 아실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채무가 없는데, 소득이 없거나 적어서 생활 자체가 안되는 분들은 신청자격이 된다면, 개인회생을 통해서 새로운 삶을 살수 있는 너무나 좋은 제도이죠. 절벽에서 떨어지더라도 지푸라기라도 잡는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경제민주주의 사회에서 경제적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지푸라기 같은 제도 인 것 같네요. 


■ 개인회생 신청자격


1. 정기적으로 소득이 있는 사람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개인회생이기 때문에 법이 아닌어야 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합니다.

3. 채무가 총 1500만원이 넘어야 하며, 담보 없는 채무는 5억원 이하, 담보 있는 채무는 10억원 이하인 사람만 가능합니다.

4. 최대 5년동안 변제하기로 계획된 금액을 꾸준히 변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개인회생 인가결정을 받았던 분이라면 5년 이내에 재신청이 불가능합니다.

6. 외국인이라도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된다면 신청은 가능합니다.



■ 개인회생신청방법



간단하게 희망의 손길이란 개인회생/파산 법률 도우미 사이트에서 해당 정보를 참고해봤는데요. 개인회생절차는 법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힘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서류부터 시작해서 중간 중간에 법원에서 요청하는 모든 것을 감당하기엔 법적인 지식이 많이 없는 개인이 하기엔 힘들죠. 그래서 변호사나 법무사에게 일정 비용을 주고, 상담을 하거나 개인회생을 위해서 비용을 지불해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개인회생의 장점


1. 금융기관 및 보증, 사채 등 모든 채무에 대해서 회생이 가능합니다. 

2.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회생받을 수 있습니다.

3.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신청자격만 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담보권 설정된 재산 등 현재 재산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전문자격 및 직장 유지가 장점입니다.

6. 개인파산보다는 사회적 낙인 가능성이 적습니다.



■ 개인회생의 단점


1. 신청서류 및 절차가 복잡하여 확정시간 소요가 오래 걸립니다.

2.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소득이 없다면, 신청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3. 보증인에 대한 보호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생절차가 끝난 후에도 일정기간 기록이 남게 됩니다.


개인회생은 채무 때문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고, 걱정을 많이하시는데요. 다시 지금의 생활에서 벗어나서 조금의 숨통을 벗어나게 해주는 개인회생은 정말 좋은 제도이지만, 서류 및 절차가 복잡하여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희망의 손길처럼 법률사무소에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무료 상담 뿐만 아니라 개인보안을 위해 비공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면책 개인회생신청방법 무료상담하기 ☞ [바로가기]


빚, 채무로 인한 걱정이 있으신 분이라면 

신청자격이 되는지, 개인회생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무료상담을 통해서 걱정거리를 조금 내려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초매였습니다.




이 글은 희망의 손길을 홍보하면서, 경제적 대가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0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