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케이팝스타 시즌4

전소현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이적) / 스파클링걸스(최주원,최진실,황윤주,에린 미란다) Runaway Baby (브루노 마스) / 정승환 제발 (이소라)

케이팝스타에서 가장 기대되는 참가자는 바로 정승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린 나이인데도 어떻게 감정을 노래에 담아서 노래를 부르는지 너무나 신기한데요. 그러한 정승환과 대결을 펼칠 전소현, 스파클링걸스는 어떠한 결과가 펼쳐질까요?


■ 전소현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이적)

전소현은 노래가 너무나 하고 싶어서, 현재도 계속 노력하는 참가자입니다. 노래에 대한 열정이 있지만, 노래에 대한 절박함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러한 노래에 대한 절실함, 절박함이 노래에 묻어나서 너무나 애절한 무대를 보여줬지만, 이러한 절박함이 때로는 독이 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이번 라운드에서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적이 발표한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은 가난 때문에 자식을 버릴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아이의 입장에서 가사를 썼던 노래인데요. 그러한 노래와 전소현이라는 참가자의 절실함이 묻어나와서 너무나 슬픈 무대가 되었지만, 그러한 절실함이 프로 답지 못하다는 심사평이 나왔습니다. 이상하게 그러한 전문가들의 평가를 듣고 나니, 뭔가 부족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직 부족함이 많은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전문가의 평가를 듣고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것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리는 것을 보고, 정말 TOP 10이 되기 위해서는 냉정한 경쟁을 통해서 선발이 되는 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TOP 10 으로 올라가서 자신의 꿈인 가수로 한발 한발 더 가까워졌으면 하는 바람이 조금은 무너졌지만, 이러한 계기로 더욱 더 성장하는 전소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전소현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이적) 동영상




■ 스파클링걸스(최주원,최진실,황윤주,에린 미란다) Runaway Baby (브루노 마스) 



스파클링걸스는 최주원, 최진실, 황윤주, 에린 미란다 4명의 빛을 받지 못한 참가자들이 모여 만든 팀인데요.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스파클링걸스에 대한 기대가 점점 커지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한 부담감을 계속된 노력으로 메우곤 했었지만, TOP 10 으로 가기 위해서는 조금은 특별한 것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스파클링걸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이라는 노력의 기적을 다시 한번 보여줬습니다. 비록 심사평은 극찬을 이끌어내진 못했지만, 의도치않게 TOP 10 에 올라 갈 수 있는 유망주 정승환의 부진으로 스파클링걸스는 1등을 하며, TOP 10 에 올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운오리새끼의 반란처럼 주목받지 못한 4사람이 팀을 이루어 노력으로 얻어낸 값진 성과여서 더욱 더 의미가 있었네요. 


앞으로 노력을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라는 말들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도 함께 생각해봅니다. 각자의 노래실력도 점점 일취월장하는 것이 TOP 10 생방송 무대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함께 가져봅니다.


■ 스파클링걸스(최주원,최진실,황윤주,에린 미란다) Runaway Baby (브루노 마스) 동영상



 정승환 제발 (이소라)



정승환은 중간점검에서 너무나 좋은 인상을 남기면서 1등을 차지했던 참가자인데요. 지금까지의 극찬과 심사평, 중간점검에서의 1등이라는 성과는 TOP 10 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기에 확실했습니다. 그리고 YG 라는 거대한 기획사와 정승환의 만남이어서 더욱 더 큰 의미와 기대를 가지고 있었지만, 선곡 미스 혹은 컨디션 난조, 둘중의 어느 것이 정승환을 흔들리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과는 2등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정승환 자신은 이러한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일지가 너무나 궁금한데요. 항상 겸손한 마인드로 오디션 무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않은 무대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너무나 자책을 했을 것 같습니다. YG 에서 2등을 TOP 10 으로 올릴 수 있는 권한을 중감점검 때 정승환을 통해서 얻었기 때문에 정승환이 만약 재평가 오디션을 치루어서 성적이 좋지 못하다면, 정승환에게 기회를 주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지금까지 음원 성적과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보더라도 TOP 10에 꼭 가야 하는 참가자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정승환 같은 참가자가 생방송 무대에 함께 해야 시청률 증가에 조금의 보탬이 되지 않을까요? 이번 부진이 생방송 미션에서 부정적인 아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승환 제발 (이소라) 동영상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