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케이팝스타 시즌4

정승환 기억을 걷다 (김범수) / 케이티김 Rehab (에이미 와인 하우스) / 이진아 길 (GOD)

아빠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에서 조재현이 케이팝스타 시즌4 생방송 무대의 관객으로 딸과 함께 출연을 해서 인터뷰를 한 것을 봤었는데요. 그 때 결승전 진출자를 생각했던 두명이 바로 정승환과 케이티김이었죠. 이번 무대로 결승전으로 올라갈 TOP2 를 정하는 그 날이 되었죠. 조재현이 말하는대로 과연 될것인가? 라는 의문과 함께 열심히 본 생방송 무대였습니다.


■ 정승환 기억을 걷다 (김범수) 

정승환은 참 일관되게 노래를 잘하는 참가자인듯 합니다. 박윤하와 함께 불렀던 슬픔속에 그대를 지워야만해 라는 노래를 노래방에서 부른 적이 있었는데요. 케이팝스타에서 들었을 때는 그리 높지 않고, 감정을 가지고 잘 부를 수 있을것만 같았는데, 실제로 불렀을 때 정승환, 박윤하 참가자들이 얼마나 노래를 잘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음악 챠트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었다라는 것만으로도 실력은 검증이 되었겠죠. 


생방송 무대에서 정승환이 부른 기억을 걷다라는 곡은 김범수 노래인데요. 처음 오디션에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훔친 노래도 바로 김범수의 지나간다라는 노래였죠. 정승환 개인적으로 김범수 노래가 잘 맞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 무대였습니다. 심사위원들의 평가도 좋았고, 결국 TOP2 로 올라가게 되어, 케이팝스타 유일한 남/여 대결 구도여서 이번주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 정승환 기억을 걷다 (김범수) 동영상



 케이티김 Rehab (에이미 와인 하우스) 

케이티김의 처음 노래를 접한 것이 예선 무대가 아니라 감성보컬조에서 노래를 불렀고, 박윤하와 함께 1등을 했었던 인상적인 무대였었죠. 너무 말도 느릿느릿하고, 노래부르는 스타일도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었지만, 심사위원들이 날것의 소울이다, 너무나 잘한다 라는 극찬을 하는 참가자여서 TOP 10 까지는 갈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무대 경험이 조금씩 쌓여가면서 처음보다는 평가가 좋지 못한 모습도 보였지만, TOP 10 으로 가기 직전 무대에서 GOD 의 니가 있어야 할 곳 이라는 노래로 케이티김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죠. 케이티김은 생방송 무대 체질인 듯 합니다. TOP 10 결정되기 전에는 떨어질 것만 같았던 참가자였는데, 이렇게 TOP2 까지 올라갔으니 말이죠. 


 케이티김 Rehab (에이미 와인 하우스) 동영상



 이진아 길 (GOD)

이진아는 시간아 천천히 라는 자작곡으로 이진아 매력을 너무나 잘 표현한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독특한 목소리, 생각, 뛰어난 건반 실력 등은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죠. 단 한곡의 자작곡으로 유명해졌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오디션 내내 자작곡으로만 승부수를 띄웠고, 성공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곡 뿐만 아니라 기성 노래 편곡을 해서 이진아의 목소리가 과연 잘 어울릴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풀어주어야만 했습니다. 저번 무대는 흘러간 노래를 편곡을 잘해서, 극찬을 받았지만, 이번 무대는 노래에 대한 해석이 달라서 그런지 평가가 좋지 못했고, 이진아의 TOP3로서의 한계를 보여주는 무대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물론 편곡, 건반 실력은 뛰어나지만, 다른 두 참가자에 비해서 가창력이 조금은 뒤쳐져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TOP3 까지 올라간 것만으로도 너무나 잘했고, 자신의 한계를 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진아 길 (GOD) 동영상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