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케이팝스타 시즌4

케이티김 이하이 MamaDo 이진아 권진아 마음대로 + 시간아 천천히 정승환 수지 대낮에 한 이별

이번에는 스페셜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기성 가수들과 참가자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심사위원들이 자신의 기획사 가수들과 함께 기획한 무대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하이와 수지, 권진아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며줘서 너무나 즐거웠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즘에 열애설로 너무나 핫한 분인 수지님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가창력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음색이 너무나 좋아서 수지님이 부른 OST 를 몇번이고 들었던 사람 중에 한 사람으로서 노래를 부른다는 자체만으로도 굿이었네요. 


■ 케이티김 이하이 MamaDo 

케이티김이 다른 참가자들에 비해서 소울이 진하고, 저음 부분이 너무나 강력한 장점으로 떠올랐죠. 그리고, 케이팝스타 시즌1에서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저음이 인상적이었던 준우승자 이하이와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픽시로드의 MamaDo 라는 노래는 이하이 때문에 너무나 좋아했었는데요. 이 노래를 이 두사람이 같이 부르다니...



비슷한 음색이지만, 이제는 가수가 된 이하이의 압도적인 무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역시 케이티김도 만만치 않은 참가자였습니다. 음색 뿐만 아니라 소울에서도 독특한 색깔과 매력을 나타내서 이 무대 때문에 표를 더 얻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케이티김 무대중에서 니가 있어야 할 곳 노래 이후로 너무나 좋은 무대였네요.


■ 케이티김 이하이 MamaDo 동영상




■ 이진아 권진아 마음대로 + 시간아 천천히 

권진아는 케이팝스타 시즌3에서 두각을 나타내었고, 샘킴과 함께 안테나뮤직에서 소속된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이에 맞지 않게 음색도 좋고, 감정선도 너무나 좋아서 유희열 심사위원이 좋아했던 기억이 있네요. 아무튼 이 두사람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는 너무나 좋았습니다.



다른 것보다 이진아 노래 중에서 가장 좋았던 마음대로, 시간아 천천히 라는 노래를 권진아 목소리를 통해서 들을 수 있었다라는 사실이 너무나 좋았는데요. 솔직히 이진아 노래는 이진아가 아니면 소화가 안될 줄 알았는데, 권진아 음색이 너무나 좋아서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 이진아 권진아 마음대로 + 시간아 천천히 동영상




■ 정승환 수지 대낮에 한 이별

최고의 만남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정승환과 수지의 무대는 그 조합으로 봐서도 최고였습니다. 정말 정승환 참가자의 수지 맞은 무대였는데요. 남자라면 수지님을 가까이서 보고 싶고, 이야기 하고 싶은 마음이 들텐데요. 정승환은 정말 케이팝스타 시즌4의 진정한 우승자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대낮에 한 이별은 박진영과 원더걸스의 선예가 함께 불렀던 노래인데요. 같은 소속사인 수지가 선예파트를 부르는데, 정말 어색함이 없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정승환은 정말 발라드의 최적화된 음색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대 경험이 많아지고, 자신의 색깔이 진해지면 어떤 가수로 성장할지 너무나 기대되는 참가자입니다.


■ 정승환 수지 대낮에 한 이별 동영상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