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식약처인증마스크] 초미세먼지마스크 웰킵스황사마스크 ( KF80 KF94 )

2015년은 유달리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이 많은 한해인 것 같습니다. 주변 국가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졌다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주변 국가에서는 미세먼지와 상관관계가 없다는 주장만 하고 있죠. 아무튼 점점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고, 봄이라서 그런지 황사의 영향에서도 벗어날 수 없는 것이 바로 한국이죠. 지정학적인 위치 때문에 더욱 더 고통받는 우리들이지만, 그럴 때 일수록 미센먼지, 황사에 대한 대비를 해두어야 할 것 같아요.


미세먼지, 황사에 대비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통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뉴스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보통 마스크는 필터로서 역할은 많이 하지 못하죠. 그래서 조금은 비싸지만, 초미세먼지에서 우리를 지키기 위해 식약처 허가를 받은 웰킵스 황사마스크 KF80, KF94 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아요.



▲ 웰킵스 황사마스크 KF80, KF94


웰킵스 황사마스크는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KF80, KF94 표시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마스크가 아닌 황사 및 미세먼지를 걸러내기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는 가격이 마스크에 비해 일회용이며, 다소 비싸기 때문에 KF80, KF94 마크와 의약외품 마크를 꼭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 소형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 황사방역용 마스크 KF80



▲ 소형 황사방역용 마스크 KF80


KF80, KF94 마크에서 KF 라는 의미는 Korea Filter 의 약자로서 80, 94 라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먼지의 크기를 일반 mm 보다 작은 미세한 크기로서 마이크로미터(㎛)로 표시하며,


1㎛ = 1/1000 mm 


입니다. 80은 평균입자크기가 0.6㎛ 이하의 먼지를 80%이상 차단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며, 94는 평균입자크기가 0.4㎛이하의 먼지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황사방역용 마스크 K94 시리즈



▲ 황사방역용 마스크 K94 시리즈


식약처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식약처 품목 허가리스트상에 등록되어 있다고 하는 웰킵스 황사마스크는 성인 뿐만 아니라 면역이 약한 어린이, 노인분들께 꼭 필요한 마스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식약처 품목 허가리스트상에 있는지 찾아봤는데, 진짜 있긴 하네요. ㅎㅎㅎ


의약외품 보건용마스크(황사, 미세먼지 등 차단) 품목허가 현황 ☞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트에서 PDF 로 허가현황을 다운 받으셔서 보시면, 24 ~ 27번까지 웰킵스 황사마스크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보다 공식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니 믿을 수 있겠죠?



▲ 끈 조절이 가능하며, 식약처 허가제품이라는 것이 눈에 띄네요.


KF94는 황사, 미세먼지, 신종플루, AI등 방역용으로 사용하며, KF80은 높은 비율로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제품으로 그날 그날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쓰는 방법이 그림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네요.


이런 마스크는 병원에서 수술실 들어갈 때 쓰던 것과 다르게 생기긴 했지만, 그런 느낌이었는데요. 먼지가 많은 곳에 들어갈 때 플라스틱으로 된 마스크와 비슷한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KBS 위기 탈출 넘버원 협찬제품으로 유명한 웰킵스 황사마스크는 끈조절이 되고, 코 부분을 조절할 수 있어, 안면에 밀착되어 나쁜 공기를 차단하는 효과를 준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 4개 중에 소형 마스크 하나를 사용해봤습니다.



▲ 생각보다 그렇게 작지는 않은 것 같아요.



▲ 과연 큰 얼굴에도 착용할 수 있을까요?



▲ 코에 맞게 형태를 맞출 수 있어요.


소형이 아닌 일반형은 당연히 성인 남자인 저에게 맞을 것 같아서, 소형을 한번 써봤는데요. 그리 작은 얼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딱 가릴 만한 크기더라구요. 그리고, 코 부분을 조절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봄철에 황사가 유독 많아, 미세먼지농도 또한 겨울보다 더 늘어날 것 같은데, 웰킵스 황사마스크 많이 구매해서 가족들 건강까지 챙겨야겠어요.


퓨렐몰 ☞ [바로가기]


퓨레몰에서는 웰킵스 황사마스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다른 사이트들과 가격 비교해보시고, 저렴하다면 대량으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서 링크 남겨드립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