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참고사항

개인회생 개인파산이라는 단어를 듣게 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사업을 망하게 되는 경우를 사례를 많이 들게 되는데요. 


무조건 사업에 실패한 사람들만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것이 아닌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신용카드를 돌려막다가 연체가 되고, 그 연체금을 갚지 못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누군가의 보증을 통해서 그 빚을 갚지 못해 파산에 이르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생활형 신용불량자가 많아지고 있는 현재, 주변 사람들 중에도 생각지도 못하지만, 은행 이자를 갚지 못해서 신용불량자가 되고, 그러한 부채를 계속 갚지 못해서 일상생활이 되지 않아, 극단적인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든, 카드빚이 많든, 은행 빚이 많든 이러한 부채로 인해 아무리 노력을 해도 생활을 할 수가 없다면, 이러한 분들에게 국가에서 구재해주기 위해서 개인회생, 개인파산이라는 제도로 도와주게 됩니다. 


무조건 신용불량자가 되어야만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차이점은 부채를 모두 탕감해주느냐? 일정 부분의 부채를 갚아야 하느냐에 대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있겠죠?


그러면 무조건 부채를 탕감해주는 개인파산 신청하면 되겠네?


부채적인 측면에서보면 개인파산이 너무나 좋아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파산을 하게 되면 부채는 모두 탕감되어 새로운 시작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회사의 임원일 경우 그 직위를 계속 유지할 수 없거나 특정 직업의 경우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채 규모가 국가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개인회생을 통해 조금씩 갚아나가면서 현재 생활을 조금 더 열심히 하면 될 것이고, 


부채 규모가 너무나 커서, 현재 수입으로는 도저히 갚을 수 없는 규모가 되었다면, 개인파산을 통해서 모든 부채를 없애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처럼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선택하는 기준은 자신의 상태로 판단을 해야 하긴 하지만, 개인이 판단하기 보다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얻어 판단하는 것이 너무나 좋을 것 같네요. 



간단한 수술은 환자들의 수술 경험이 많은 동네 병원이 대형 병원보다 더 좋을 수 있다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요. 


경험이 많고, 그 사례에 대한 해답을 많이 봐온 전문가들이 그리고 제 3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면 얻는 것이 너무나 좋습니다. 


■ 개인파산 참고사항

개인파산의 경우 절차적으로 법무사를 통해서 법원에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법무사에게 비용을 주게 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법무사 뿐만 아니라 파산관재인에게도 비용을 줘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른채 법무사 비용만 생각하고, 개인파산을 신청하게 되고, 나중에 파산관재인 비용에 대해서 듣게 되면 


괜히 사기 당한 것 같고, 이상한 기분이 들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참고적인 사실은 조금 염두해 두시고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파산관재인은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법원에서 변호사에게 위임하여, 판사가 할 일을 대신하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관재인 보수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개인 회생, 개인 파산 신청자격 상담하기 ☞ [바로가기]


자신이 당한 일들을 가족 또는 주변 지인들에게 털어놓지 못하는 이야기를 해결하기 위해 무료상담을 통해 꼭 해결이 되시길 바랍니다. 



법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일들은 용어도 생소하고, 개인이 처리하기 힘든 일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어렵게 진행되어야 하는 일들이 쉽게 진행되는 것이죠. 



결혼을 할 때 직장인들이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는 전문가들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입니다. 


무조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무료상담을 통해서 고민을 날려버리셨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초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