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화려한 검색 노출은 자신이 챙겨야 한다 - 블로그 검색 노출 ( Daum 편... )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최근 한달동안 평균 3 ~ 4천명 정도 되던 방문자수가 갑자기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ㅋㅋㅋ

 

당연히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관심이 줄었고, 포스팅을 일주일동안 하지 않으니, 블로그 지수도 떨어지고, 그에 따라 지인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남에 따라 검색 노출도 되지 않으니, 결국엔 방문자수 급감이라는 최악의 상황까지 와버렸네요. 분명 이러한 이유들이 100% 이유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엔 내가 모르는 많은 지식과 음모들이 존재하니까요...ㅎㅎㅎ

 

그런데, 이상하게도 다음에 대한 유입은 거의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 내 블로그를 싫어하나?

베스트 글이 아닌 글에 대해서는 거의 노출이 되지 않았죠... 저는 당연히 글에 대한 퀄리티와 다음이 내 글을 싫어하는구나 라고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이 당시에도 케이팝스타에 대한 글들은 네이버 검색 TOP 3 에 드는 글들이 많았음에도 별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간간히 다음에도 검색 노출이 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품질에 걸린것인지,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그런것인지 점점 방문자수가 없어져서 100명도 안오는 지경까지 떨어졌죠... OTL...

 

▶ 1일 1 포스팅을 실행하다...

그래서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 없는 주제, 없는 글 빨 동원해서 열심히 적었습니다. 당연히 매일 매일 적는 것이 아니고 예약글 형식으로 작성했었죠. 그랬더니,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급격하게... 오르지는 않고, 100 명에서 200명, 300명 정도까지는 들어왔네요. 하지만, 다음에 대한 유입은 거의 없었습니다.

 

▶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다...

혹시 다음에 내 블로그가 콱 찍힌건지, 아니면 노출이 되지 않는 어떻한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게 됩니다. 그러니, 고객센터에서 시원한 답이 오네요.

 

 

▶ 네이버와 다르게 조치가 빠른 Daum...

질문에 대한 답변이 오고 나서 블로그를 확인해보니까... 다음에 대한 유입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네요.

 

 

예전에는 네이버에 간간히 다음, 구글, 네이트 검색이 되었지만, 이 페이지에서는 네이버보다 다음이 더 많네요... ㅎㅎㅎㅎ 포털 검색 사이트인 다음이 실수를 할 수도 있으므로 검색이 이상하게 되지 않는다면, 팔을 걷어 부치고, 고객센터에 당당하게 두들겨야 하겠습니다.

 

▶ 결론

이상하게 특정 포털 사이트에는 검색 노출이 되는데, 다음, 네이버, 네이트에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잘 노출되고 있는 것을 콕 찝어서 문의하게 되면, 다시 노출시켜서 저 안드로메다 페이지로 노출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 그런데,,, 다음 유입이 있더라도 네이버 유입이 줄어서 평균 방문자수는 동일하네요...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