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신협대출 햇살론

안녕하세요. 초매입니다. 

요즘 계약직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 그리고 정직원이 되기 힘든 시기이라서 그런지 무직자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 신용대출을 하고 있는 금융권에서 무직자에게 대출을 해준다는 자체가 솔직히 힘든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을 진행해준다는 것도 의심을 조금 해보셔야될것 같네요.



그래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일을 하고 있는 행상, 노점상, 농임어업인, 파트타임직이시라면 대출이 가능한 서민을 위한 금융, 햇살론을 소개시켜드릴께요.



햇살론은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저축은행 등 여러 금융권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신협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협 햇살론에 대해 간략하게 말하자면, 2, 3 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기 어려운 6 ~ 10등급이라도 10%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민을 위한 대출입니다.



Q. 내 개인 신용 등급이 8등급인데, 무조건 대출이 되는건가요?


아니오!!!


신협 햇살론의 경우 무조건 힘든 서민들을 위해 대출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대출 기준이라는 것이 존재하죠. 



■ 신협 햇살론 대출기준


개인 신용 등급이 6 ~ 10등급일 경우 연 소득 4천만원 미만인 사람

개인 신용 등급이 1 ~ 9등급일 경우 연 소득이 3천만원 미만인 사람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연소득 2600만원 이하인 사람

저축은행을 제외한 20%이상 고금리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거래중인 사람

저신용자로서 바꿔드림론이나 새희망홀씨론 사용중인 사람


신협 햇살론 대출기준 중에서 한가지라도 해당 사항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협 햇살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협 햇살론 자금지원 종류


3개월 이상 계속해서 재직하고 있는 사람을 위한 생계자금

신협 햇살론 대출기준 3가지를 만족하는 사람을 위한 대환자금


각 신협 햇살론 자금지원 종류에 따라서 대출대상, 대출한도, 요건, 기간 및 상환 방법 등에 대해 차이가 있습니다. 



신협 햇살론 대출 절차는 대출 신청자가 신협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고, 간단한 서류를 준비해 신청을 하시면,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심사를 받고 승인이 나면, 신협에서 보증서가 발급되고 대출이 진행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인 경우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보증심사만 하여, 보증서 발급 등의 업무는 신협에서 위탁되며, 자영업자가 농림어업인은 지역 신보 보증심사 후 7일 이내 통보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협 햇살론은 열심히 사는 서민들을 위한 햇살처럼 따뜨한 서민에 의한 서민을 위한 금융시스템입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신협 햇살론 대출기준만 만족하신다면, 대출을 할 수 있으니, 해당 햇살론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무료상담 신청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금융권에서 무조건 해주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상담조차 하지 않으시려고 합니다. 하지만, 서민을 위한 대출 햇살론의 경우 자격만 되신다면 얼마든지 대출이 가능하니, 꼭 상담을 통해서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