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KPOPSTAR2(케이팝스타2) 제 실력을 발휘 못한 김태연 - 동경(박효신)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랭킹오디션이란?

치열한 예선 오디션을 치루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은 원하는 심사위원 한분에게 노래를 보여주고, 단점을 보정하는 밀착 오디션을 거쳐서, 랭킹오디션을 하게 됩니다. 비슷 비슷한 성향을 가진 참가자들을 주최측에서 분류한 다음, 그 그룹에서 1등, 2등... 순위를 매기지만, 모두가 합격할 수도...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오디션입니다.




오늘 드디어 케이팝스타2 랭킹오디션 세번째 시간 입니다.

퍼포먼스조에 이은 감성보컬조의 무대가 이어지네요. 예선전에서 부모님에게 웃음을 드리고자 오디션에 참가했다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는 참가자 김태연의 무대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감성 전달력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김태연은 랭킹오디션에서는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는 감동 시킬지 궁금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 슬픈 감성의 동경

박효신은 흉성을 잘 내는 가수로 유명한데요. 가슴 소리를 이용해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잘하다보니, 그만큼 감성 전달면에서는 좋을 지 모르지만, 가사 전달력이라던지 고음 부분은 부족했던 게 사실이었습니다. 지금은 스타일이 많이 달라졌지만요. 얼굴도, 창법도, 집안 사정도... ^^ㆀ 아무튼 감성 전달이 많이 필요한 박효신의 "동경"을 선택한 것은 김태연 자신이 감성을 전달하는 능력을 어느 정도 감안한 선곡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노래를 시작하고, 초반부는 점점 슬프고도 아련한 감성이 저의 가슴을 터치 터치 하는 듯 합니다.


▶ 조언을 응용하지 못했다.

박진영 심사위원이 고음에서 바이브레이션이 문제여서 빼라고 했는데, 이것을 잘못알아듣고, 김태연은 바이브레이션을 무조건 제거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음에서 뭔가 부자연스럽게 들리고, 이로 인해 감성을 전달하는 장점까지 많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보아 심사위원이 지적한 대로 키를 낮게 잡아서, 호소력이 조금은 떨어졌을 수도 있는 노릇입니다. 조언을 잘못 알아듣고, 이상한 상태로 계속 연습해서 예선 때의 김태연 모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 걸그룹이 될 수 있을까?

걸그룹 미션에서 만약 걸그룹에 포함되어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면, 노래만 보여줬던 김태연이 얼마나 달라질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춤에 대한 노출이 없었기 때문에 실력을 가늠할 수는 없지만, 제 선입견으로 보아서는 못 출 것 같지만, 노력해서 안될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마 춤과 노래 두마리 토끼 잡아서 배부르게 합격을 외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누구를 많이 닮은 듯 한데 누구인지는 생각이 안나네요.


Daum TV팟 김태연, 동경 ( 2012. 12. 23 ) ☞ [바로가기]

케이팝스타2 마음이 따뜻해서 마음으로 노래하는 소녀 - 김태연 ☞ [바로가기]


 

이상, 예선 때 모습이 보고 싶은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