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하지 정맥류] 장시간 한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병원 및 학교 선생님 에게 의심되는 하지정맥류... 당신은 안전하십니까?

주변 지인들 중에 병원 및 학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루종일 서서 일하시는 교사가 가장 조심해야 할 질병은 무엇일까요?

 

바로 성대 결절 혹은 하지정맥류 일것입니다.

 

말을 많이 하는 교사의 입장에서 성대 결절은 물론 목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성대에 물혹이 생겨, 발음 하는 것 조차 힘든 경우를 TV 를 통해서나 주변 지인을 통해서 많이 보고 했죠. 그것 보다 하루 종일 서 있는 교사, 병원 관계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하지정맥류입니다.

 

■ 하지 정맥류 란?

 

다리의 비정상적인 정맥혈관이 관찰되고, 불편한 증상등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다리의 표재 정맥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외관상으로 많이 불편해보일 뿐만 아니라 다리의 기능이 저하되는 만성 혈관 질환으로 치료를 미루게 되면, 피부착색, 혈전염, 피부궤양 등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를 요하는 질병이죠. 치료는 어느 한 방법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하지 정맥류의 원인과 위험인자

 

□ 유전 및 가족력

□ 노화

□ 비만

□ 임신, 피임약, 여성호르몬 치료

□ 외상

□ 운동부족

□ 장시간 한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

 

 

참 많은 이유가 있지만, 약간 쇼킹한 것이 장시간 한 자세로 앉아 있는 자세도 하지 정맥류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중력의 영향으로 하루 종일 서 있는 직업만이 위험한 것으로 알았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 모두들 조심합시다... ^^ㆀ

 

■ 하지 정맥류의 종류

  

 

  

  

 

 

■ 혹시 갑자기 불안하십니까?

 

위 사진은 증세가 발전되어, 눈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경우의 실제 사례이지만, 초기에도 치료 할 수 있으니, 증세가 의심되시거나 실제 하지 정맥류 증세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상담을 통해서 질문해보세요. 전문가 선생님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 병원을 가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생각은 정리할 수 있을 테니까요.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전문가 선생님이 전화를 통해서 친절하게 상담해줄겁니다. 상담신청하시고 스팸전화인줄 아시고, 안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나쁜 쏴람~ 나쁜 쏴람~ ㅎㅎㅎ


하지정맥류에 대한 상담 - 클린외과 [바로가기]

 

 

이상, 하지 정맥류가 의심스러운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