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민사 소송 비용 가격은? 민사 소송이란? 유료 법률 상담 전화 알려드립니다.

요즘 경제 불황이다, 서민 경제가 어렵다, 말들이 많죠. 살다가 보면 좋은일, 나쁜일, 예기치 못하게 여러 일들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 사기를 당하거나 갈등이 생기면 싸움이 납니다. 이런 일들이 점점 확대되고, 원만하게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법적으로 처리 될 수 밖에는 없는데요. 이런 사건은 민사사건으로 민사소송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가 당신에게 발생하게 된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아는 것이 힘이다

 

소크라테스가 한 유명한 명언이죠. 오늘은 민사소송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약은 약사에게 소송은 스마트 소송 도우미로 

 

■ 민사 소송

 

일반적으로 개인간의 경제적, 신분적인 분쟁사건이 보통이나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조함 또는 공기업등이 단순한 경제주체로 개인과 거래한 관계에서 분쟁이 생긴 경우에는 개인과 대등한 입장에서 민사사건이 되며, 기타 상사사건, 기사소송사건, 비송사건도 민사사건이 됩니다.

[출처] 스마트 소송 도우미 - 민사소송

 

■ 민사 소송 절차

 

원고가 소장을 법원에 제기하면 법원에서는 우선 소장의 심사하고, 소장의 기재사항이나 인지의 미납, 기타 사항에 대해 불비가 있는 경우에는 당사자에게 보정명령을 하여 보정하도록 합니다. 소장이 접수되면 소장부본을 상대방에게 송달하고, 상대방이 이에 대하여 답변서 등을 제출하도록 하고, 피고가 답변서를 제출하면 이를 원고에게 송달합니다. 이러한 서면 공방이 있고 나면 쟁점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변론에 앞서 변론준비절차에 회부합니다.

[출처] 스마트 소송 도우미 - 민사 소송

 

 

▲ 민사 소송은 돈이 많이 들겠죠? OTL...

 

자~ 민사소송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아시겠습니까? 보통의 사람이라면 이 정도 정보를 가지고는 정확한 이해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도움입니다. 만약 민사 소송, 형사 소송, 부동산 소송 등 여러가지 소송에 휘말렸을 때는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법을 아는 사람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 소송 도우미의 비공개 유료상담을 이용하십시오.

 

무엇보다 전문가라고 한다면, 풍부한 실무 경험이 중요할텐데, 스마트 소송 도우미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변호사들이 당신의 사건 사고에 대해서 충분히 상담을 해주실 겁니다.

 

단, 상담자가 본인이 아니거나 성인이 아닐 경우

유료 상담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의 전화를 받기 싫다는 이유로 혼자 네이버를 찾아가며, 공부하고, 끙끙 앓을 필요가 없습니다. 유료로 진행되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잡으세요.

 

기회는 있을 때 잡아야 합니다.

 

 

이상, 민사 소송을 알아본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