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신생아작명비용, 신생아이름작명 유의사항 알아보자

최근에 고등학교 때부터 인연을 이어가던 친구가 건강한 사내아이를 출산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작명을 하지 않았더군요. 그전에는 태명을 부르면서, 아들을 귀엽게 바라보곤 했는데요. 이제는 사내아이에 걸맞는 이름을 지을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되더군요.

 

 

■ 작명이란?

작명은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서 새로 이름을 짓는것으로 보통 신생아나 이름을 변경하는 개명, 상호명을 지을 때 작명을 하게 되는데요. 이름이 무조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개명을 위해 작명을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작명은 새로 태어난 아기의 미래와 평생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만큼 좋은 기운이 담긴 좋은 이름을 지어야 합니다.

 

 

 

 

■ 작명할 때 유의사항

요즘은 한글이름으로 작명을 하긴 하지만, 돌림자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자로 작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작명할 때 한자의 의미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없으나 의미가 흉한 한자는 피해야 하며, 상대방이 이름을 보고, 읽었을 때 거부감을 느끼지 않아야 하고, 발음하기 어렵지 아니 하고, 잘못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은 피해야 합니다.

 

 

사주를 볼 때 이름으로도 볼 정도로 이름은 아이의 운명을 위해서 사주를 보고 분석 후 지어야 하며,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도 성별, 출생년도에 맞지 않다면 좋지 않습니다. 성정체성이 없게 중성적인 이름으로 짓는 경우도 있는데, 성별에 혼란이 없는 이름이 좋은 이름일 것입니다.

 

 

한자 이름으로 작명할 땐 획수가 너무 많은 것은 피하시고, 영어식 발음보다는 한국사람이 발음하기 쉬운 이름이 좋습니다. 종교적인 색채가 너무 가미된 이름을 지을 땐 종교가 없거나 다른 종교인들이 보기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은 소중하기 때문에 함부로 지어서는 안됩니다. 이름으로 인해 운명이 결정될 수 있다는 조상들의 이야기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의 행복한 인생을 위해서라도 아름다운 이름으로 작명해야 합니다.

 

아이의 성공을 위한 첫걸음은 바로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일 것입니다.

 

■ 집안에 작명할 어르신이 없다면?

 

 

예전에는 할아버지, 혹은 집안 어르신이 작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그러한 분들이 작명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이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작명소에서 작명을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작명소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는데요.

 

명품작명은 각자의 인생에 있어서 큰 행운을 주는 이름을 지어드리고, 이름으로 인해서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좋은 이름을 지어드립니다. 작명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작명료, 작명비용이 비싸다고

좋은 이름이 탄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는 좋은 이름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