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다음 검색 등록 승인이 완료되다...

▶ 다음 검색 등록 후 승인 메일 도착



다음 검색 등록 후 5일간의 심사기간이 걸린다는 안내문을 보고,,,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메일이 띠딩... 오더니,,, 등록 승인이 완료되었답니다... ^^/

갑자기 궁금해졌죠... 뭐가 달라졌을까?


▶ 작지만 큰 변화



검색명을 "초매... 개벽하던 거친 세상" 으로 등록했는데요. ( ... 이 빠졌네요...^^? )

검색명으로 검색을 하니 기존에 있던 설명과는 조금 다르게 수정이 되어 있네요.


다음 검색 등록 ( 검색시 사이트 정보 표시하기 ) ☞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예전글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등록했을 당시의 정보는 "좋은 정보 및 지식을 공유하는 블러그입니다." 라는 설명을 달았는데,

현재는 다르게 등록이 되어 있네요.

아마 담당자가 제 사이트 카테고리를 보고 입력하지 않았나?! 라는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 아니?!?! 추측도 못해요?! 추측이라구요... 죄송합니다... ^^ㆀ )


여기서 가장 큰 발전은 바! 로! 가! 기! 라는 것이 추가되었다는 것인데요.

바로가기는 검색등록을 해서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구요.

"바로가기 서비스는 Daum 내부검토에 의해서만 등록되며, 등록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라고

Daum 검색 등록신청 완료시 멘트가 적혀있네요.


아무튼 조촐한 블러그를 바로가기까지 달아 주시고,,,

다음 검색등록 담당자님!!!!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또 다른 점은 제 URL 을 직접 검색창에 입력을 해도 해당 내용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그 전에는 사이트명을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제 정보가 나왔는데요.

그래도 "chomae02" 라는 검색어로 입력을 해도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는 군요...^^



"초매 개벽"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해도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등록을 하니, 이런 저런 좋은 점이 많네요.

그런데, "초매 개벽하던 거친 세상" 이란 이름이 어려운데...

일단 등록하는게 목적이었으니까요... 수정하는 것은 다음에 차차 생각하기로 하렵니다. ^^/


이상, 다음에 정상적으로 검색등록이 된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