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 Google AdSense ) 계정 정지 - 계정이 비활성화되다...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오늘은 다른 날보다 마음이 추운 날이네요... 아침 수영을 마치고, 블러그를 확인하려는 순간...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한 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항상 애드센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메일이 몇 번와서 대수롭지 않게 메일을 열었는데... 


허거덕~!!!!!

 

제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된다는 공지 글이었습니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열심히 포스팅하고, 지인들에게 홍보하고, 다음 View 의 활동도 열심히 하여,,, 나름 방문자 수도 예전보다 많이 늘었는데요. 이러한 청천벽력 같은 메일을 보고,,, 아침부터 멘붕상태였고, 회사에 가서도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어요... OTL...


▶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온 한통의 메일



애드센스팀에서 온 메일인데요. 무효 활동이 발견되어 계정이 사용중지 된다는 내용이네요. 너무 황당해서 이것 저것 많이 정보들을 찾아 봤는데요. 지인들의 주기적인 클릭질이 계정 사용중지의 원인이 된다는 글을 보고 아차... 싶더라구요... ^^ㆀ 하지만, 이대로 넋 놓고 있을 수만은 없어서,,,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글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의신청을 해보기로 합니다. 


▶ 이의신청을 하다...

이의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따라 가서, 해당 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한번 캡쳐해보았습니다.

 


다른 것보다 중요한 것이 이용약관을 위반한 적이 있는가? 라는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진술인데요. 제가 생각하고 있던 여러가지 상황들에게 대해서 빠짐없이 작성하였고, 제출이라는 파란 버튼을 눌러서 이의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이의 신청에 대한 답변이 오다

이의 신청에 대한 답변이 보통 몇달이 걸린다고 하던데요.... 엄청 빨리 왔습니다. 아침 7시쯤 계정 정지 통보를 받았는데요. 이의신청을 한 후 8시간 정도 지나고 나서 답변을 받았으니 말이죠... 중요한건 빨리 받든 늦게 받던 부정적인 답변은 최악인듯 합니다. 물론 예상은 했었지만, 이런 기계적인 구글의 태도가 정말 싫군요...ㅜ.ㅜ

 

 

 

▶ 의문점이 남는 Q&A

 

 

위 내용은 AdSense 의 가이드라인 중 "무효활동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됨" 타이틀에 대한 답변인데요. 계정 정지 후 30일이 지나면 Google 이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고, 확인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한번은 정지된 것을 풀어준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30일동안 다시 한번 확인 한 다음,,, 무효활동을 했다는 판단이 맞았다는 것을 30일동안 다시금 확인하는 것인지.... 정확한 의미를 잘 모르겠네요. 모든 글들을 보면, 무조건 정지 당하면, 끝이라고 했거든요... OTL...

 

▶ 애드센스 계정 정지 당하지 않게 예방하는 방법

1.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

    - 무조건 어느 PC, 장소를 막논하고 자신이 실수라도 클릭하면 안되겠습니다.

2. 지인들에게 광고하지 말것

    - 지인들에게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알리지 말아야, 지인들에 의한 지속적인 부정클릭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3. 스크립트를 이용한 장난

    - 저는 티스토리 본문에 자동으로 광고를 넣게 하기 위해 동적 스크립트를 테스트했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쓸데없는 트랙픽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시적으로 광고가 안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4. 여러 프로그램을 통한 무효활동 방지

    - 제트센스, Google Publisher Toolbar 등을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무효활동을 방지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방문객이 갑자기 몰려, 급격한 트레픽이 발생한 경우도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 애드 센스 정지 그 이후...

애드 센스 정지와 함께 바로 리얼클릭으로 대체를 했지만, 애드센스에 대한 단가가 1/10인 리얼클릭의 경우 상대가 되지 않죠. 그리고 포스팅된 글과 연관된 광고가 나오는 애드센스와 달리 광고주가 그리 많지 않아 매치가 되지 않는 리얼클릭에 대한 방문자들의 클릭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방문자수가 만명이 넘어가는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애드센스에 비해 클릭수가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지금으로서는 멘붕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기 시작하고, 방문객들도 떨어지기 시작하고, 수익도 급격히 떨어진 상태에서 제가 어떻게 이 난관을 헤쳐나가야 할지... 현명한 선배 블로거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댓글을 통해 힘이 되는 이야기, 조언이 되는 이야기,,, 무슨 이야기라도 좋으니까요... 자취를 남겨주셔서,,, 제가 헤쳐나가야할 방향성을 가르쳐주세요... 부탁입니다...

 

이상, 애드센스 계정 정지로 인해 힘이 쭈~욱 빠진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