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방문객 수 단기간에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오늘은 정말 신기한 날이네요... 500 여명의 방문객들만 조촐한 블로그를 들락날락 해주셨는데요. 드디어... 2012년 12월 3일... 일일 방문객 수가 3000 명이 넘는 순간이 온것입니다...

( 짝짝짝짝짝...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_ _)┓ )

 

 

요즘 케이팝스타2에서 심사위원들이 자주 쓰는 말 중에 하나인 스웨거... 스웨거... 검색을 많이 해봐도... 딱히 마음속에 와닿는 설명이나 해석을 보진 못했는데요. 아마 제가 이런 제목으로 글을 쓰는 것도 블로그에서 스웨거 스러운 표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그게 무슨 말이야?! ......... ^^ㆀ 저도 그냥 느낌만 알겠어요...ㅜ.ㅜ )

 

그럼... 왜 평소엔 500여명 정도 남짓한 블로그가 무엇 때문에... 무엇 땀시... 무엇 땜시롱... 갑자기 방문객이 늘어서 3000여명이란 기록을 찍게 되었을까요?

 

블로거 : 야... 난 하루에 기본이 몇만명이 오는데... 고작 삼천명이 좋아? 좋냐?

나 : 좋은 걸 어떻게요... ㅜ.ㅜ

 

그러면 이유는 다 아실테지만,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 일단은 네이버 검색 노출

우리나라에는 많은 수의 검색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와 인기가 있는 사이트는 바로 네이버, 다음, 구글이겠죠. 네이버는 지식iN 검색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포털 사이트에서 1등을 놓치고 있지 않는데요. 2008년도에는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NHN이 코스닥에서 코스피로 이전하면서, 조금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여러 사이트도 쟁쟁한 사이트이긴 하지만, 다음, 구글에서 노출되는 것에 비해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면, 방문객들이 엄청 늘어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 검색 사이트 상위 노출

검색 사이트에 네티즌들이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로 TOP 5 에 들게 되면, 클릭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엄청 많아집니다. 네티즌들은 검색을 했을 때 마음에 들지 않아 블로그 더보기 라는 링크를 눌러서 더 보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검색어 상위 5개에 들어야 검색을 했을 경우 첫 페이지에 보이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도 어제 케이팝스타2에 관련된 글을 올려,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어에 상위노출되는 글들이 많아지면서 방문객들이 갑자기 늘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 "케이팝스타2 조윤민" 으로 검색했을 때 TOP 1

 

▲ "케이팝스타2 조윤민" 으로 검색했을 때 TOP 1

 

▲ "케이팝스타2 김태연" 으로 검색했을 때 TOP 2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여러 검색 사이트 상위에 노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위에 있다고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것은 아니지만, 클릭할 수 있는 기회는 그 만큼 더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만약에 검색 조차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를 구독하는 사람들과 지인들분만이 블로그를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검색 사이트마다 상위에 노출시키는 기준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를 찾아보니... 여러 추측성 글들은 많지만, 정확한 기준을 모르겠군요...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일단 제목을 잘 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제목을 타켓팅으로 검색을 하기 때문이죠... 저는 "대만 여행기" 라고 글을 올렸다가 "대만 여행" 이라고 글을 수정하니, 잘 되던 네이버 검색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름의 기준이 있겠지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은 모방한 글, Copy & Paste 로 작성한 글이 아닌 자신의 생각이 담겨 진심이 느껴지는 글이어야만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미지는 없는 것 보다 적당히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 댓글 활동

다음 View 는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중 하나인데요. 다음 View 추천을 하고, 고맙게도 추천을 해준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해 글들을 읽고, 거기에 진심어린 댓글을 작성한다면, 그 분들이 또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고, 이러한 선순환이 많이 일어나게 되면.... 되면.... 되면... 좋죠...ㅎㅎㅎ 이러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방문자 수가 늘꺼라고는 기대하지 마세요.

하지만, 이러한 활동들로 인해 좋은 인맥을 형성하게 되고, 이러한 인맥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 글을 읽으며, 양질화된 정보들을 습득 할 수 있고, 좋은 사람들을 알아 가는 것... 이것이 방문자 수 늘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닐까요?

( 물론... 방문자 수도 많이 늘면 좋겠죠...ㅎㅎㅎ )

 

매번 감사할 일들만 가득하네요. 요즘들어 블로그에 빠져서, 글 쓰고, 관리하고 하는 일들이 힘들긴 하지만, 뭔가 모를 뿌듯함도 느끼고 있습니다. 방문해 주신 방문자분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상, 삼천명 돌파에도 잠이 오는 초매였습니다...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