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방문자 수가 5,000명이 넘다...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오늘 방문자 수를 어느 정도 기대는 했었지만, 이 정도로 방문해 주실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어제 방문자 수는 무려 5,978명이나 되셨습니다.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더라면 금방 6,000명을 넘었을텐데 말이죠...ㅎㅎㅎ 


장난 아니다~!!!!


이제 한달 정도 밖에 안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 수가 10,000명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만 했는데요. 이제는 조금씩 현실화가 되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케이팝스타2가 끝나면, 이러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유입에 따른 방문자들이 줄어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도 제자리를 찾게 되겠지만, 아직 케이팝스타2가 초기라는 것을 감안하면, 방문자 수 만명... 꿈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수익과는 연결되지 않는 방문자 수

방문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광고 수입이 많이 늘었겠다라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저는 얼마 전에 구글 애드센스가 계정 정지로 인해 수익이 들어오지 않고 있구요. 차선책으로 리얼클릭을 적용하고 있지만, 광고주가 많이 없으며, 글 내용과 관계없는 광고 내용을 표시함으로써 찾아오시는 방문자 분들의 클릭으로 연결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가 정지됨과 동시에 수익은 거의 제로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정지가 되지 않고, 이 정도 방문자수를 계속 유지한다면, 광고 수익도 조금씩 늘어날텐데 말이죠... OTL...


▶ 앞으로 방향성은?

블로그는 정보 전달성 목적도 있지만, 어느 정도 수익도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의 CPC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초보 블로거 입장에서는 CPC 광고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CPA, CPS의 경우 조금 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이제 다른 분야로 시야를 돌리려  하지만, 아직 어떻게 하겠다라는 계획은 없구요. 이것 저것 공부하고, 찾아보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 네이버 블로그도 조금씩 글을 올리려고 하는데요. 일단 케이팝스타2 내용을 조금씩 포스팅 하면서,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감을 잡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로 돈을 벌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닌 듯 합니다. 매일 매일 한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해야 하고, 자유시간 중 대부분을 블로그를 포스팅하는데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노력한다고,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광고에 따른 수익이 늘어나느냐? 이 부분이 그리 쉽지 않다는 거겠죠... 하지만, 지금 현재 블로그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계신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너무 부럽습니다... OTL... 저는 직장이 있고, 일이 많은 경우 당연히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담감으로 점점 포스팅을 소홀히 하고, 블로그 관리를 소홀하게 된다면, 점점 블로그에 손을 놓게 되고, 비로서 블로그계를 검색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제 친구가 한 말처럼 한달, 두달 해서 블로그가 적성에 맞다, 안맞다를 판단하는 것 보다 1년 이상을 계속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비로서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도 블로그 포스팅을 즐기는 단계로 빨리 올라가고 싶네요.


이상, 방문자 22명이 아쉬웠던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