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다음 검색 등록 ( 검색시 사이트 정보 표시하기 )

▶ 검색등록을 알게 되다

Whyus, 궁금이 님의 블러그를 통해 네이버 검색 등록이란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문뜩 몇몇 다른 분들도 검색 등록을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검색 등록이란 것이 하고 싶어 졌습니다...^^


검색등록은 사이트 영역에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 다음, 구글에서 "초매 개벽하던 거친 세상" 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 영역에 표시되고 있는게 확인이 되는데, 검색등록을 해서 뭐가 더 추가되는지 궁금하군요.





▶ 다음 검색 등록 시작하다


다음 검색 등록 ☞ [바로가기]


▲ 신규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 이용안내는 한번 읽어 보세요...^^



▲ 사이트 검색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고, URL 입력 후 확인


▲ 검색등록 신규니까... 등록신청 클릭


▲ 동의 체크, 체크 하세요... ^^



▲ 빨간 테두리에 해당 정보를 입력하세요. 난 블러그니까 로그인 정보 PASS~!


▲ 무조건 확인...ㅎㅎㅎ


▲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데요... 5일동안 심사만 기다리면 끝~!


▲ 혹시나 해서 등록조회해봅니다.


▲ 심사중이라는 정상적인 멘트가 나오네요...^^


솔직히 다음, 구글은 검색 등록이 나오는데,,, 해야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가 하고 있지만, 계속 의문이 드네요...ㅎㅎㅎ

네이버Bing 에도 동일하게 검색등록이 있더라구요...

다들 검색등록하고,,, 자랑스럽게 검색되자구요...^^


▶ 네이버 검색등록 참고 블러그

Whyus, 궁금이 ☞ [바로가기]

다감의 엣지 라이프 ☞ [바로가기]


이상, 검색등록이 궁금한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