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다음 VIEW 와 믹시 충돌나다?

▶ 메타 블로그 시스템 - 다음 VIEW, 믹시

블로그 마케팅 중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메타블로그 시스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메타 블로그는 다음 VIEW믹시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다음 VIEW만 추가해서 열심히 글을 올리고 있었는데요.

방문자가 많이 오지 않아서 믹시도 함께 하기로 했었죠.

 

이상하게 글을 포스팅하면 자동으로 다음 VIEW에 노출이 되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인가 믹시는 등록이 되는데, 다음 VIEW는 등록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한번 더 수정을 해서 선택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플러그인 설정에서 Daum View와 믹시 가 설정된 화면

 

▲ Daum view, 믹시에 글이 발행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Daum view 와 믹시에 글이 발행된다고 되어 있지만,

믹시에는 발행이 되고, Daum view 에는 발행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 혼자 결론 내린 것은 믹시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믹시보단 Daum view 이웃들이 많기 때문이죠... ^^

 

▶ 수정사항

방금 테스트 해보니,,, 이젠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네요.

제가 착각한 것이 아니라면, 어쩔 때는 충돌로 추가가 안되는 듯 합니다.

일단 계속적인 추이를 지켜봐야겠네요...^^ㆀ

 

혹시 이런 현상에 대한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HTML 에 수동으로 추가하긴 귀찮거든요...ㅎㅎㅎ

제발~

 

이상, 믹시를 포기하지 못하는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