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가성비 최고 - 샤오미 정품인증 및 보조밧데리 리뷰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보급이 되고, 삼성 갤럭시S가 보급이 되면서부터 스마트폰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는데요. 그 분위기를 편승하여 저도 늦게 나오는 아이폰 대신 삼성 갤럭시S를 선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선택은 잘못된 선택이라는 것을 한달 뒤에 아이폰이 판매가 되고 나서 깨닫게 되었죠. 


아무튼 현재 스마트폰에서는 SNS, 동영상, 인터넷 등 여러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렸고, 그로 인해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배터리가 없을 경우는 금단현상처럼 불안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 중에 저도 한사람으로 스마트폰의 대용량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여행을 갈 때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보조배터리가 너무나 부족하더라구요. 영화 2 ~ 3편 정도 보고 나면, 스마트폰이 꺼져버리니 말이죠. 그래서 저는 보조배터리를 알아보던 중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인증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상품인데요. 보통은 중국제품이라고 하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퀄리티는 많이 떨어지는 상품들이 많았었죠. 하지만,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경우 많은 분들이 가성비 최고라고 할 정도로 너무나 잘 만들어진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직구, 공구 등 많은 루트를 통해서 구입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thinsister 님이 운영하시는 블로그에서 공동구매를 통해서 2개에 39,800원을 주고, 2주정도 지나서 오늘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직접 구매해서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인만큼 정품인증에 대한 불안이 많으실텐데요. 샤오미 사이트에서 간단한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샤오미 정품인증 사이트 ☞ http://chaxun.mi.com



▲ 사이트의 이미지 중 보조배터리를 선택합니다.



▲ 보조배터리 상자의 일련번호 16자리를 입력후 7 -2 의 값 5를 입력한 후 주황색 버튼을 클릭


보조배터리 상자에 보면, 정품인증 스티커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 우측에 보면, 정품인증 스티커 견본이 있는데요. 상자에도 동일한 보조배터리가 붙어있을거예요. 정품이라면, 일련번호가 적혀있지 않고, 다른 것이 인쇄되어 있으니, 동전으로 긁어보면, 일련번호가 나오니, 그것을 입력하시면 정품인지 아닌지 알수 있습니다.


■ 샤오미 보조배터리 살펴보기



보조배터리를 1 + 1 공동구매를 하였기 때문에 2개의 보조배터리가 배송되었습니다. thinsister 님이 보조배터리 고무 케이스를 랜덤으로 발송해주셔서, 별도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요. 보통 오픈마켓에서 구입하고자 하면 3,000 ~ 3,500원정도 하는데, 너무나 고맙게도 모두 포함된 금액이라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보조배터리,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요.



▲ 처음에는 케이블 연결단자가 깔끔하게 막혀있어요.



보조배터리 케이스는 고무이기 때문에 씌우기가 그리 쉽지는 않네요. 그래서 끼우다가 도중에 힘들어서 사진한번 찍었네요. ㅎㅎㅎ 엄살이 너무 심하긴 하지만, 고무이기 때문에 쉽게 씌워지지 않아요.



보조배터리 충전시에 스마트폰처럼 색깔로 표시는 되지 않는데요. 위 이미지에는 불빛이 보여지죠? 그것은 좌측 동그라미 전원 스위치를 누르시면, 현재 남아있는 배터리 양을 알 수 있는데요. 처음 배송받았을 때부터 2개 불빛이 보여지는 것 보니, 반 정도는 충전을 해서 배송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모습



▲ 스마트폰이 충전이 되는 모습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예전과는 다르게 전압이 약하게 되면 충전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은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것 같았습니다. 갤럭시탭과 같이 전압이 더 강해야 하는 경우는 충전을 하지 못했지만, 어떻게든 충전이 되겠죠? 



▲ 보조배터리 2개를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


충전 시간은 개인적으로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더라구요. 저까지 테스트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그냥 편하게 쓰렵니다. 하나는 제가 사용하고, 하나는 부모님 드릴 예정이예요. 부모님 스마트폰이 일체형이라서 배터리 교환이 되지 않거든요. 부모님처럼 배터리 교환이 되지 않는 분들은 정말 필수적으로 구입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10400mAh 로 대용량이니까,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수적인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적으로 국산 제품도 좋은 것들이 많지만,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가성비가 너무나 좋게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한번 구입해서 사용해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서 조금 무겁다고 하시던데, 10400mAh 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서 이정도 무게는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 

Posted by 초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hinsister 2014.10.29 0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렇게 정성스러운 후기를 써주시다니ㅠㅠ감동입니다..
    공동구매를 계속 할 수 밖에 없도록 해주시네요...ㅎㅎ
    초매님같은 분들이 계속 응원해주신덕에 벌써 8차까지 마감했습니다!ㅎㅎ
    샤오미 같은 괴물들을 앞으로 많이 알려드리고 저렴한가격에 제공하고싶은 욕심으로
    타오바오 정보공유 및 구매대행 카페를 개설했는데 함께 정보공유하고 커뮤니티했으면좋겠습니다^^
    주소는 http://cafe.naver.com/taoshare입니다~타오바오를 공유하자는 의미의 타오쉐어이니 꼭 한번 방문해주시길바랍니다^^
    리뷰는 카페로 퍼가겠습니다~먼저 허락맡고 가져가는게 맞지만 성질이 급한마음에...지금 당장 가져가도록하겠습니다 너무 힘이되고 좋아요 초매님 후기가ㅠㅠ!!!ㅎㅎ

  2. 초매 2014.10.29 0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카페인가보네요 ㅎㅎㅎ 링크라도 ㅋㅋㅋ 아무튼 씬시스터님 덕분에 좋은 가격에 좋은 배터리 사서 감사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