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다음뷰 애드박스] 애드박스 위치를 이동시키면 지원금을 받지 못할까?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처음에 초매... 개벽하던 거친 세상 이라는 블로그를 만들고, 열심히 활동을 하려고 했으나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 자체가 너무 부담이더군요. 블로그를 글을 쓴다는 것은 나의 글 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많이 써보지 않은 저로서는 발가벗겨져 버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회사에서 개발하던 이것저것 지식들을 조금씩 정리하는 저만의 공간으로서의 역할만 했었는데요.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들을 많이 얻고 나서는 조금씩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초보 블로그로서 조금의 수익을 내려고 한다면, 일단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는 있어야 하는데요. 방문자 수를 유치하려면, 여러 가지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메타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SNS 을 통한 이웃들, 댓글을 통한 발품을 팔아서 열심히 사이버 인맥을 형성하는 일, 그리고 좋은 컨텐츠를 계속 생산하여, 고정적인 구독 사용자들을 확보하는 것이겠죠. 검색 사이트 노출을 통한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죠.

 

▶ 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는 블로거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정리해서 올려놓으면, 그것이 정보가 되고, 콘텐츠가 되고, 이 콘텐츠에 흥미있고, 관심을 가지고, 감동을 받은 방문자들은 어떠한 액션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모델로는 CPC, CPA, CPM 등 여러 방식이 있구요. CPC의 대표적인 것이 제가 가장 싫어하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클릭당 단가는 가장 높긴 하지만, 자신만의 시스템, 잣대를 가지고 기준에 맞지 않으면 가차 없이 잘라버리는 시스템입니다. 애드포스트, 아이라이크클릭, 리얼클릭 등 많은 CPC 시스템을 적용한 블로그 광고 서비스가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처럼 광고주를 확보하지 못해 단가 및 클릭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CPA, CPM 등 많은 수익 모델이 있지만, 제가 해보지 못한 분야이므로 소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검색해보면 많이 있죠~잉.. ^^

 

▶ 다음뷰 애드박스로 용돈 벌기

다음에서는 라는 메타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며, 블로거의 콘텐츠가 좋을 경우 손가락으로 추천을 하여, 추천이 많으면 많을 수록 랭킹이 높아져서, 특정 랭킹에 도달하게 되면, 그에 맞는 지원금을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단, 뷰 애드박스라는 광고를 25일이상 노출시켜야 하며, 광고를 특정 위치로 이동하지 말아야 하며, 전체 900등 이상 랭킹이 높아야만 단돈 만원이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음뷰 애드박스 위치를 이동시킨다면...

 

다음뷰 애드박스를 적용하게 되면, 본문 우측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며, 본문 내용 또한 보기 좋지 않게 배열이 되어, 블로거들이 많이 싫어들 하시는데요. 저 또한 너무 불협화음처럼 위치한 애드박스를 들어내고 싶었죠. 그래서 CSS를 통해 기존에 나오는 부분을 보이지 않게 하고, 해당 광고 소스를 좌측 최상단에 붙여서 광고는 항상 노출하게끔 하였죠. 하지만, 블로그를 한지 두달이 되는 동안 900등 안에 들었지만, 이렇다한 랭킹도 수익금도 받지 못했습니다.

 

▶ 다음뷰 애드박스 랭킹

 

 

보시는 것과 같이 11월은 630등이었구요. 12월의 경우 431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박스 랭킹, 활동지원금 정보가 나오지 않네요. 애드박스를 괜히 상단에 노출시켰나 생각할 정도로 바보같은 두달을 보냈습니다. 차라리 다른 광고를 배치시켜, CPC 수익 몇백원이라도 받을 걸 그랬나 봅니다. 그래서 공식 블로그에 답답한 마음을 남겨두었고, 조금 시간이 흐른 뒤에나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이야기 해보라는 내용이네요.

 

▶ 공식블로그의 답변

 

 

답변 내용중에 가장 애매한것이 있네요.

 

회사가 제공하는 그대로만 이용하여야 하며...

 

이 내용이 가장 애매한 내용입니다. 저는 회사가 제공하는 그대로만 이용을 했습니다. 광고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내용을 수정하거나 하지 않았는데요. 광고의 위치는 이동했었지만, 광고 모습은 그대로 이용했으니까 말이죠.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문제이지만요. 25일이상 노출하였고, view 애드박스 광고를 활성화시켰으며, 랭킁 순위도 만족할 만큼 열심히 한 제가 달랑 얼마라도 활동지원금을 받지 못하니까, 정말 점점 의욕이 없어지네요. 구글 애드센스부터 다음 뷰 애드박스까지 세상에 쉽게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나봅니다.

 

▶ 아직까지 애매한 상황

고객센터에 의뢰를 한 상태이구요. 아직까지는 정확한 답변을 위해 계속 확인 작업을 하신다고 하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확인 작업을 하시는 지 모르겠네요. 빠른 답변을 기대하며, 부정적이라면 광고를 제외할 생각이었는데, 이상하게 희망을 걸고 있네요. 사람의 욕심이라는게 참... ㅋㅋㅋ 아무튼 결론은 광고의 위치는 이동하거나 크기 조정하거나 어떠한 훼손도 하지 말아야 하며, 조건들을 다 만족을 해야 활동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조금이라도 용돈 벌이를 하실 생각이라면, 그냥 따르세요~!

 

이상, 블로그로 수익내기 힘든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