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최선을 다한 무대 최예근 - Price Tag(제시제이)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 하는 초매입니다.

 

생방송 경연 방식

2팀의 무대를 보고 심사위원들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될 팀을 호명하며, 다수결의 원칙으로 2번 이상 호명이 된 팀은 다음 생방송 라운드에 진출하게 됩니다. 호명이 되지 않은 4팀 중 문자 투표로 상위에 랭크된 2팀은 합격, 2팀은 불합격이 되며, TOP 6로 생방송 무대를 다시 진행되게 됩니다.

 

이번 무대는 자신의 세계관이 뚜렷한 최예근이 준비합니다. 편곡 뿐만 아니라 무대연출까지 욕심내는 욕심쟁이이기도 합니다. 이번 곡은 제시제이의 Price Tag 라는 곡으로 팝송을 최예근만의 느낌으로 편곡을 했는데요. 얼만큼 잘 소화하는지 기대가 됩니다.

 

 

▶ 가창력과 무대연출

최예근은 다른 참가자와 다르게 편곡 실력이 뛰어남에도 가창력이 돋보이는 참가자이기도 한데요. 이번 무대에 또한 편곡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최예근 곡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잘 소화해서 잘 불렀습니다. 무대연출 또한 자신의 세계관에 맞게 가사와 잘 어울리는 연출로 감점은 당하지 않았네요.

 

 

▶ 최예근의 모습으로...

너무 최예근의 모습을 많이 보여줬나 봅니다. 키보드로 노래하는 모습, 키보드를 치면서 손가락짓으로 안무를 하는 모습, 애드립으로 부르는 부분 등 항상 익숙해져 있는 모습들이 계속 나오니까, 너무 식상한데요. 편곡 또한 비슷 비슷한 느낌으로 하다보니, 최예근의 느낌은 잘 알겠지만, 그것을 받아들이는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 예상치 못했던 탈락

최예근은 항상 큰 지적 없이 생방송 무대까지 올라온 참가자인데요. 오늘 무대는 앤드류 최가 예상을 깨고 조금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어서, 최예근의 무대가 빛을 조금 덜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잘했지만, 이 무대가 한계가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아직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추후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Duam TV 팟, 최예근의 Price Tag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