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걸그룹으로써 가능성을 보여준 YouU(유유) - 난여자가있는데(박진영)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 하는 초매입니다.

 

생방송 경연 방식

2팀의 무대를 보고 심사위원들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될 팀을 호명하며, 다수결의 원칙으로 2번 이상 호명이 된 팀은 다음 생방송 라운드에 진출하게 됩니다. 호명이 되지 않은 4팀 중 문자 투표로 상위에 랭크된 2팀은 합격, 2팀은 불합격이 되며, TOP 6로 생방송 무대를 다시 진행되게 됩니다.

 

이번무대는 케이팝스타의 유일한 걸그룹 유유가 준비하고 있습니다. 끼 많은 5명의 참가자가 모여, 춤과 노래를 모두 소화해내야 하는 다른 참가자에 비해 난이도 있는 무대가 펼쳐질 것 같은데요. 무대연출도 힘들지만, 5명의 댄스와 호흡, 노래를 맞춰서 생방송에서 보여준다는 것 자체가 참가자들에게는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올 듯 합니다.

 


▶ 색다른 댄스

지금까지 보여줬던 파워풀하면서 5명의 호흡이 잘 맞았던 무대가 아닌 왈츠풍의 선율에 세련된 댄스를 선보이면서, 애절한 노래 가사말을 표현하려는 모습까지 조금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명의 머리속에서 나온것인지, 댄스팀의 머리속에서 나온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한 의도를 잘 표현하여, 생방송 무대를 꾸몄습니다.

 


▶ 가창력이 부족한 걸그룹

요즘 걸그룹은 댄스면 댄스, 노래면 노래, 예능이면 예능... 모두 실력을 갖추어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케이팝스타에서 급조되어 만들어서 그런지 댄스, 노래가 모두 완벽하진 않네요. 완벽하길 바라는 마음이 어찌 보면 이상할 수 있지만,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지금보다 더 노력을 해야 할 듯 합니다.

 

▶ 결국엔 탈락

실력파 참가자 최예근과 함께 유유는 결국 한계를 이기지 못하고,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섭게 실력이 향상되는 신지훈을 상대로 결국 무릎을 꿇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의 경험이 영양분이 되어 멋진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Daum TV 팟, 유유의 난 여자가 있는데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