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Google AdSense)

▶ 블러그를 시작하다

하늘다래, 세상을 바라보다(http://shagall.tistory.com) 블러그는 친구가 운영하는 Blog 입니다.

IT 개발자를 5년간 해오면서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는 블러거들에게 고마움과 감사함을 느끼던 중

블러그도 수익이 날 수 있다는 소식을 친구에게 접하고, 당장 시작하려 했으나

IT 회사에서 야근 및 자기 개발(?)에 시간 투자가 많은 직장인으로서 시작할 엄두 조차 나지 않았습니다.

( 당연히 무한정 게으름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ㆀ )

그러던 중 친구의 계속된 질책에 조금씩 블러그를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적금처럼 보아오던 예능 프로의 유혹은 잠시 접어 두고 싶지만,

옆에 동영상 켜 놓고 열심히 글을 적는 중이랍니다... ㅎㅎㅎ

블러그 관리가 잘 될지는 의문이지만,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 애니센스(?) 애니샌드(?)

왜 이 단어를 들었을 때 왜?! 왜?! 웨하스 과자가 생각나는지 모르겠습니다.

( 당연히 먹고 싶어서겠죠... 오늘 저녁 바나나만 먹었더니 배고프네요...ㅜ.ㅜ )

구글 애드센스는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여 게시자들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로서

한마디로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블러거에게 자그마한 수익을 맛보게 해주는 고마운 것이라는 거죠~

아무튼 무진장 많은 수익을 기대하며, 블러그에 광고를 넣어주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www.google.com/adsense 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짜잔~! 하고 님을 반길겁니다... ㅎㅎㅎ

 

▶ 구글 애드센스 가입절차

 

 

당연히 애드센스를 블러그에 처음 적용하려고 하는 분들은 처음이시니까 화살표가 가르키는 『지금 가입하기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기존 회원은… 로그인 하시던지요… ^^ㆀ )

『지금 가입하기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USER로서 당연히 Google 계정이 있으므로 첫번째 버튼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 만약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두번째 『아니요, 새 Google 계정을 만들겠습니다.』 를 클릭하셔서 가입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만약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첫번째 버튼 내용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첫번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글을 쓰다보니 개인정보인 이메일 정보가 노출되어 버렸네요…

요즘 개인보안이 무척이나 중요한데, 다들 개인 정보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되었다면, 애드센스의 가입 2단계가 시작됩니다. ( 헉헉… 힘들게 여기까지 왔네… ^^;;)

 

 

1.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러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 한국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중간 아래쪽에 보시면, 일본어 밑에 있습니다. ( 헐… ^^;;)

3. 위 정책을 잘 숙지하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셨다면 『계속』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3단계… 가장 힘든 단계죠… 영어를 많이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도/시, 우편번호란이 추가됩니다.

 

 

1. 국가 선택란입니다. 당연히 한국』을 선택하셔야겠죠?! 다른 국가이신 분들은 Pass~! ( 죄송합니다… 꾸벅… )

2. 계정유형 선택란입니다. 개인인 경우가 대부분일 듯 합니다. 개인 선택~!

3. 수취인 이름 입력란이며, Comments처럼 은행 계좌에 명시된 성명을 입력하세요. 여권 영문명 적으면 될듯해요…

4 ~ 7 은 영문 주소를 입력하는 란입니다.

네이버에서 "영문주소" 라고 입력하시면 한글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경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대문구청의 영문주소는 Dongdaemun-gu Office, Yongdu-dong,

Dongdaemun-gu, Seoul, Korea 입니다.

4. 세부 주소 입력 : ex) Dongdaemun-gu Office

5. 동 정보 입력 : ex) Yongdu-dong

6. 군/구 정보 입력 : ex) Dongdaemun-gu

7. 자신이 속한 도/시 선택 : ex) Seoul

8. 우편번호 입력 : ex) 130-703

9. 사용하시는 번호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82 붙을거예요 : ex) 02-1234-5678

10.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친구/동료로 했습니다.

11.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죠? ^^

 

드디어 모든 것을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신청서 제출』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저는 가입하면 바로 등록이 될 줄 알았다는… ( 속았어…ㅡㅡa)

1주일내에 첫번째 검토 단계를 통과하면, 두번째 검토 과정을 완료해야 한다는데…

돈을 번다는게 쉬운일이 아니군요.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에 대한 블러거 정보가 예전 버전이 대부분이라 최근에 가입한 제가 다시 한번 정리했습니다.

비록 다른 분들이 편하게 가입하셨으면 좋겠네요…

( 전 영어가 아닌 한글로 입력해서 신청서 제출이 안되서 난감했습니다…ㅎㅎㅎ )

 

이상,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