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 - 가성비 좋은 애플 스타일 아이매직 iMAGiC YH001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전에 가격이 저렴한 아이노트 inote FS-94KBT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 가격이 싼 아이노트 inote FS-04KBT ☞ [바로가기]

 

그 후속작으로 가성비 좋은 아이매직 iMAGiC YH001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소개하는 이유는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 위주로 경험을 전달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상품을 구입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또 다시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자~! 아이매직 iMAGiC YH001 리뷰 시작합니다.

 

▶ 간단 소개

 

1. 블루투스 2.0, 3.0 호환

2. 최대 10M 작동거리

3. 팬터그래프 방식 및 아이솔레이션 배열

4. AAA 건전지 X 2

5. 하루 4시간 사용기준 약 3개월 사용 가능

5. 주요 기기 지원

6. 22,400 ~ 28,000 가격대의 합리적인 가격

 

▶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견하다

사은품으로 받았던 FS-94KBT 블루투스 키보드를 잠깐 써본 결과 나와 궁합이 맞지 않아 자주 사용하지 않는데, 어느 순간 좌측에 다른 선생님 자리에 블루투스가 놀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잠깐 써봤는데, Mac 노트북에 있는 키보드와 비슷한 팬터그래프 방식, 아이솔레이션 배열이 된 iMAGiC 블루투스 키보드는 저와 궁합이 잘 맞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잠깐 들고 와서 이렇게 리뷰를 시작하려 합니다.

 

▶ YH001 의 디자인 및 사용 리뷰

 

 

YH001은 박스가 없어서 바로 키보드 디자인부터 시작합니다. 이해해 주실꺼죠?! ^^ㆀ

 

 

맥 노트북의 키보드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iOS, Android 모두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키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Mac 에서 Command 키와 블루투스 키보드의 Windows 키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

 

 

화이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심플한 뒷면 모습입니다. ON/OFF 버튼, 신호 보내는 버튼, 건전지 투입구가 있네요...

 

 

건전지를 넣은 모습입니다. 건전지가 하나만 보이는데요. 저 안쪽에 조금 보이시나요? 하나가 더 들어 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게 바로 MAGIC.... 그래서 iMAGiC 으로 이름 지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ㅋㅋㅋ

  

 

키보드 뒷모습 중 기능성이 있는 3가지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이상한 어두운 그림자가 있네요...^^ㆀ 

 

▲ 키보드 좌측 모습

 

▲ 키보드 전체적인 모습

 

▶ 안드로이드와 연동하기

자... 이제는 실제로 기기와 연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인 갤럭시 R 을 희생양으로 삼아 진행할께요... ( 갤럭시 R... 너 영광인 줄 알어~!~! ㅎㅎㅎ )

 

 

환경설정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껴짐으로 위치합니다. 기기검색 후 키보드 뒷편 신호를 보내는 버튼을 계속 누르게 되면, BLUETOOTH KEYBOARD 가 리스트 상에 나오실거예요...^^

 

 

블루투스를 연결하고자 할 때 키보드에 아무런 액션이 없으면, 이런 에러 메세지를 만나실꺼예요... ㅎㅎ

 

 

블루투스 리스트에서 해당 항목을 누르시고, 키보드 뒷편에 신호를 보내는 버튼을 누르신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만나실 수 있을 꺼예요. 그러면 기기에서 나온 메세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숫자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등록된 기기에 이런 메세지가 나타나겠죠... "입력 기기에 연결되었습니다"... 연결 성공!!!!

 

 

메모 앱을 이용해서 키보드가 잘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분명히 회사에서 테스트할 때는 지연되는 느낌이 많이 들었었는데, 집에서 테스트 할 때는 주변에 전자 기기가 많지 않아서인지 지연되는 느낌없이 약간의 무선 키보드로 한다는 느낌만 들었을 뿐 일반 PC에서 타이핑 치는 느낌과 비슷했습니다. 블루투스 통신 자체가 주변 무선 신호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맥 노트북으로 몇개월동안 개발했던 저로서는 YH001의 배열 및 키감이 FS-94KBT 의 느낌과 차별되는 느낌이었네요. 안드로이드에서 한/영 전환을 하기 위해서 한/영 키를 누르던지, Shift + Space 를 눌러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집에서 사용한 바로는 어느 정도 합격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인식률이 별로네요...^^ㆀ

 

▶ 아이패드와 연동하기

아이패드는 FS-94KBT 와 마찬가지로 제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 해상도가 좋지 않기에 스크린샷으로 진행하겠습니다. ^^ㆀ

 

 

블루투스의 상태를 껴짐으로 놓고, 키보드 뒷편의 신호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키보드가 검색되게 됩니다.

 

 

리스트에서 BLUETOOTH KEYBOARD 를 누르게 되면, 해당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자... 정상적으로 지시하는대로 했다면 위와 같이 "현재 인식 가능" 이라는 단어와 BLUETOOT KEYBOARD 연결됨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연동하기 위해서 키보드에선 파란불이 깜박 깜박거리면서 신호를 보내네요...^^

 

 

아이패드와 연결했을 때는 한/영 변환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Mac 에서도 Shift + Space 가 아닌 Command + Space 로서 한/영 변환을 하는데, 이 YH001 키보드의 경우도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단, Mac 의 Command 키를 Windows 키가 그 역할을 대신합니다. 한/영키를 아무리 눌러도 위와 같은 팝업정보가 뜨긴 하지만, 변환되지는 않을 겁니다.

 

▶ YH001의 장점

1. 2 ~ 3만원대의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2. 많은 기기를 지원한다.

3. 키보드가 Mac 노트북 스타일이라서 모양, 키감이 좋다.

4. 스마트기기와 연동할 때 FS-94KBT처럼 별도의 키가 필요 없다.

5. 키감이 좋아 어느 정도 작업에도 괜찮을 것 같다.

6. ON/OFF 가 있어, 해제를 손쉽게 할 수 있다.

 

▶ YH001의 단점

1. 갤노트 10.1에서 테스트한 결과 프로그램마다 키를 눌렀을 때 지연되는 시간이 다르다.

- 메모장 : 키를 눌렀을 때 전체적으로 지연되는 것이 보입니다.

-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 프로 : 이건 프로그램 문제인 듯 보이나,,, 지연시간이 좀 있네요...

 

2. 갤노트 10.1 에서 지연되는 느낌때문에 문서를 작성할 때 손가락이 더 힘들고, 지친다.

- 애플에서 정식으로 판매되는 블루투스의 경우 YH001에 비해 조금 부드러운 것을 확인했습니다. 

   역시 돈이 비싼 게 인식률이 좋군요...ㅎㅎㅎ

 

3. 안드로이드의 경우 Shift + Space 가 한/영 전환이므로 문서 작업을 할 때 계속 한/영 전환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 좌,우측 상관없이 Shift + Space 를 눌렀을 때 한/영 전환이 되서, 개인적으로 불편하더라구요..^^ㆀ

 

아이패드에서 사용한 결과 정상적으로 잘 연결되어, 지연되는 느낌없이 잘 되네요. 느낌 좋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갤노트 10.1에서는 지연되는 느낌이 좀 있어서, 문서 작업과 같이 오래 사용하는 작업이라면 손가락이 많이 지칠것같고, 짜증도 살짝쿵 날 듯 합니다... OTL...

 

아이노트 FS-94KBT가 조금 싼 편이구요. 아이락스, 마이크로소프트, 로지텍 등 많은 블루투스 키보드가 기본 3만원 이상은 하더라구요. 이 제품은 네이버지식 쇼핑에서 22,440원 ~ 28,000원에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Mac 노트북 키와 비슷한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단!!!!! 이러한 스타일 키보드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러니까, 섣불리 판단하시지는 마시구요. 많이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모든 상품을 사기로 결정하고, 물건을 주문하게 되면, 자기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는 것이니까요. 신중한 판단이 요구되는 바입니다. ㅎㅎㅎ

 

돈 많으신 분들은 돈 좀 주고 좋은 거 사는게 가장 좋은 것 같구요. 돈 없으신 분들은 저렴하면서도 쓸만한 YH001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봅니다. 참고로 최신 모델은 아닙니다...^^ㆀ

 

아래는 하늘다래 친구가 작성한 리뷰인데요. 성능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인 것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블루투스키보드 RAPOO E6300 디자인 및 성능 ☞ [바로가기]

블루투스키보드 inote X-KEY 기능 및 설정법 ☞ [바로가기]

 

이상, 회사에 굴러다니는 선임 블루투스 리뷰를 작성한 초매였습니다.

 

Posted by 초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우  2012.12.06 0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같은 제품이시군요~ ㅋ

  2. 멜옹이 2012.12.06 1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루투스키보드에 대해서 잘보고 갑니다.
    전 스마트하지 못해서 폰으로 전화만해요 ㅋㅋ

  3. best site 2012.12.06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자요. 집에서 혼자 쓸땐 좋은데, 회사에서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인식률도 좀 그렇고, 특히나 옆 사람꺼 가지고 테스트 한 번 잘못 했다가는 그 뒤로 자꾸 뺏긴적도 있어요. 안된다 싶으면 옆 사람한테 페어링되어 있고 ㅎㅎ;; 한 번은 마우스가 안돼서 봤더니 휴대폰이 마우스를 잡고 있어서 황당했어요. ㅎㅎ
    그래도 전 블루투스를 사랑해요 ㅋㅋ

    • 초매 2012.12.06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누가 계속 가져가나봐요...
      ㅋㅋㅋ
      블루투스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집에서 사용하니... 편하긴 하더라구요...
      무선이니까..ㅎ.ㅎㅎ

  4. 클라우드 2012.12.06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제품,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빙판길 조심 하세요.^^

  5. +요롱이+ 2012.12.06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요거 참 좋아보이네요..!!
    좋은 제품 너무 잘 보고 갑니닷..^^

  6. 가을사나이 2012.12.06 1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보드 제거랑 바꾸면 좋겠네요

  7. 어플스 2012.12.06 1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와 무선키보드가 정말 싸네요..

    그리고 오랜만에 왔는데..
    방문자 수가 엄청 나시네요..
    본격적으로 시작하신지 얼마안되시는 걸루 알고 있는데..

    벌써 파워블로그 대열에 있으신듯..^^ 추카추카^^

    • 초매 2012.12.06 1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오랜만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발성 방문이네요...^^
      그래도 계속 노력해봐야져....
      조금씩 힘에 부치긴 하지만요..ㅋㅋㅋ

  8. 스마트크린 2012.12.06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포스팅 한거와는 약간 다른가 보군요.
    어제 것 보다는 약간 더 스마트 하다는 느낌..?
    그래도 키보드는 바로바로 인식해서 손목이 아프지 않으면 좋겠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초매 2012.12.06 1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제 포스팅한거는... 별로라서 포스팅한거구요...
      이거는 그나마 쓸만해서 포스팅한거예요..ㅋㅋ
      생긴것 부터가 어제보단 편하게 생겼잖아요...
      근데... 이거도 작년꺼라
      만약 사신다면 최신꺼 사셔야죠!?!
      아니면 중고로... 이것도 괜찮은듯하네요..ㅎㅎㅎ

  9. 해커 C 2012.12.06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ㅎㅎ

    블루투스 혹은 무선(동글) 키보드와 마우스 보고 있었는데,

    초매님 블로그 오니 ㅋㅋ 딱 맞아 떨어졌네요.

    일단 사이즈는 적당해보이네요. 숫자키패드만 없는 느낌이니 말이죠.

    키감만 괜찮다면 구매해놓으면 잘 사용될듯 합니다.

    다른 제품 보다 보니, 펑션(Fn)키가 쉬프트 옆에 있던데, 이건 컨트롤 옆에 있어서 노트북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 초매 2012.12.06 1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사시는거면...
      이 제품 보다는 조금 더 최신것 사세요...
      당연히 가격은 조금 올라가지만요....
      이제품 무선 신호가 많은 곳에 가니까...
      인식률이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렇다고 비싸다고 좋지는 않지만요...
      자기에게 잘 맞는 궁합이 있나봐요...

      전 FS-94KBT 보단 YH001 이 저한테 잘 맞더라구요...^^

    • 해커 C 2012.12.06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감사합니다.. ㅎㅎ

      아직 구매 단계까지 가진 않았구요.

      아래 저녁부터 오늘까지 여러제품들 보고 있는 참이에요. ^^

      사진도 깔끔하게 잘 찍으셔서, 또력하게 디자인 잘보고 갑니다.

      키보드나, 마우스의 경우에는 디자인적인 면을 조금 비중을 두는편이어서 말이죠. ^^;;

    • 초매 2012.12.06 2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고하시려면..
      마지막에 링크해둔...
      하늘다래가 리뷰한 블루투스도 보세요...
      깔끔하니 이쁘고,,,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USB 로 충전하는게 좋아보이던데요...ㅋㅋ

  10. 대화관광 2012.12.06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사고 싶네요~!
    집에서 뒹굴거리면서 컴터할때 완전 필요해요 ㅎ
    오늘두 좋은 글 잘보고갑니다~ ^^

  11. 청춘다감 2012.12.06 16: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저에겐 너무나 필요한 기기입니다..
    크기도 너무 알맞구요!! 정말 사고싶군요.^^
    좋은정보 갑사합니다.ㅎ

    • 초매 2012.12.06 18: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지금 사시려면 이것보단 최신으로 사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이 제품은 작년꺼라...
      중고제품으로 나와있으면 괜찮을듯...ㅎㅎㅎ

  12. 봄날 2012.12.06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매님,멋진 포스팅 즐감하고 있습니다^^
    벌써 컴컴하네요.
    퇴근길 미끄럼 조심하세요~
    남은 시간도 건강속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초매 2012.12.06 18: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매번 즐감하신다고 하니. 영광이네요...
      저도 항상 방문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ㅎㅎㅎ
      음식을 잘하시는것 같더라구요...ㅎ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13. Ustyle9 2012.12.06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 종류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이패드랑 연결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선이 필요없으니까 편하더라구요.. 오늘 좋은 저녁 보내세요..

    • 초매 2012.12.06 2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엔 비슷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무선이라는 자유로움이 정말 편하긴 하더라구요....

      추운데... 따뜻한 밤 보내세요..ㅎㅎㅎ

  14. 2013.01.06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5. 2013.01.08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6. escorte 2013.05.04 2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 정말 것은 블로그에 뒤로 게시 될 흥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