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리틀 마이클잭슨 방예담 - 랭킹오디션 LOVE(냇킹콜)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랭킹오디션이란?

치열한 예선 오디션을 치루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은 원하는 심사위원 한분에게 노래를 보여주고, 단점을 보정하는 밀착 오디션을 거쳐서, 랭킹오디션을 하게 됩니다. 비슷 비슷한 성향을 가진 참가자들을 주최측에서 분류한 다음, 그 그룹에서 1등, 2등... 순위를 매기지만, 모두가 합격할 수도...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오디션입니다.


오늘 드디어 케이팝스타2 랭킹오디션 두번째 시간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신지훈의 무대로서 랭킹오디션 첫번째 시간이 지나갔고, 두번째 시간에는 가능성조의 신지훈의 뒤를 잇는 멋진 무대들이 시작되었는데요. 탁월한 리듬감각으로 아름다운 목소리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훔쳤던 참가자... 방예담 차례가 되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버지의 기타가 지원사격용 무기로 자리잡으셨네요.

 

▶ 밀착오디션으로 발전된 무대

박진영 심사위원에게 밀착오디션을 받아 기존 발성법, 호흡법을 어느 정도 수정을 했는데요. 노래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입니다. 호흡이 일정해야 그 호흡에 묻어나오는 소리를 정확하게, 정상적으로 전달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발성법 또한 수정받아서 배를 이용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갑자기 호흡, 발성법을 바꾸게 되면, 나름대로의 컨디션이 무너져버려서 무대를 망치기 쉬운데... 이번 무대는 얼마나 심사위원들에게 감동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 미성과 리듬감이 돋보인 무대

냇킹콜의 LOVE 를 하모니카를 이용하여, '내 리듬감은 이정도라구!!!' 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실력있는 시작이었는데요. 하모티카 이후의 미성 노랫소리는 정말 아름답다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이런 남자들의 미성을 그리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 여성의 미성은 듣기 좋더라구요...ㅎㅎㅎ ) 방예담의 미성과 리드미컬한 곡 진행은 듣는 저로 하여금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프로가 아니기 때문에 방예담이 보여주는 발성 및 호흡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족한 부분이 나이에 맞는 순수함이 더 묻어 나오지 않나 생각이 드는군요.

 

▶ 미성으로 승부?

방예담은 미성으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케이팝스타1에서는 목소리가 좋은 참가자들이라도 어느 정도 파워가 없으면 TOP 10 에 들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미성과 탁월한 리듬감각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TOP10 에 들기 위해서는 기대감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보여줘야하는데요. 점점 기대치가 높아져버리는 심사위원들의 눈높이에 어느 정도 만족시킬 수 있을지 의문이군요. 아직 중학생이 되긴 몇년이라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오디션 무대에서 변성기에 대한 두려움은 안들 수 있겠네요.

 

Daum TV팟 방예담, LOVE ( 2012. 12. 16 ) ☞ [바로가기]

케이팝스타2 기대되는 참가자 - 방예담 ☞ [바로가기]

 

이상, 조금 더 발전된 무대를 보고 싶은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