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K팝스타2(케이팝스타2) 라임이 돋보인 이천원 - 랭킹오디션 Because Of You(자작가사)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랭킹오디션이란?

치열한 예선 오디션을 치루고, 본선에 오른 참가자들은 원하는 심사위원 한분에게 노래를 보여주고, 단점을 보정하는 밀착 오디션을 거쳐서, 랭킹오디션을 하게 됩니다. 비슷 비슷한 성향을 가진 참가자들을 주최측에서 분류한 다음, 그 그룹에서 1등, 2등... 순위를 매기지만, 모두가 합격할 수도...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오디션입니다.


오늘 드디어 케이팝스타2 랭킹오디션이 시작이 되었는데요. 이제 개성보컬조 시간이 끝나고, 가장 핫 이슈로 떠오른 "다리꼬지마"의 악동뮤지션, 힙합과 가창력있는 보컬의 만남, 이천원이 속해있는 듀엣조의 오디션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중에 남성 듀오 이천원이 오디션 무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노래의 해석을 재밌게 하는 듀엣

이번 랭킹 오디션에서는 Just the Two Of Us 라는 Urban Jakapa(어반 자카파)의 곡을 자신들의 생각과 느낌을 담아 재미있고, 재치있는 랩과 노래 부분의 가사를 만들었는데요. 길거리 공연을 많이 해서 그런지... 프로의 스멜이 역시 나는 듀엣 실력자입니다. 노래시작은 "어제 내가 말했던 여자 기억나지? 걔 완전 대박이야..." 라는 김일도의 대화 말투로 노래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김효빈의 공기가 없는 깔끔한 목소리로 후렴구를 시작하는데요. 노래 가사가 정말 재미있고, 재치있네요. 


▶ 이승훈이 생각나게 하는 듀엣

이 듀엣팀을 보면, 케이팝스타 시즌1의 재미있고, 재치있는 창작적인 가사와 춤으로 관심을 많이 받았던 이승훈이 생각나는데요. 센스있고, 창작적인 춤을 만들어내서 오디션에서 계속적으로 보여줬던 이승훈, 박진영 심사위원이 아티스트라고 칭찬했던 이승훈은 결국 TOP4까지 올라갔었죠. 아마 이 팀도 계속 이런 재치있고, 창작적인 가사와 발전되는 실력이 눈에 보인다면,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실시간 투표 관심까지 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한계는 무엇일까?

재미있고, 창작적인 작사능력, 귀에 쏙쏙 들어오는 랩 파트, 시원한 고음이 돋보이는 노래... 이 모든 것이 잘 어울려 조화를 이루는 듀엣에게 1등이 못되는 이유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가사를 창작하는 능력은 실력자, 천재가 아니고서는 단시간 내에 길러지지 않습니다. 지금 이 팀에게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창작적인 가사 내용 및 무대 매너에 관심이 쏠려 있는 듀엣팀입니다. 이러한 신선한 매력이 조금이라도 떨어진다면,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외면 당할 우려가 있다는 것이 단점 이라면 단점이겠네요. 초반에 별 관심이 없다가 괄목상대한 실력향상을 보여주는 참가자들 또한 신선한 관심을 받을 수 있으므로 계속적으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발전하는 듀엣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aum TV팟 이천원, Because Of You ( 2012. 12. 9 ) ☞ [바로보기]

케이팝스타2 기대되는 참가자 ☞ [바로보기]


이상, 랩과 노래를 좋아하는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