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간혈적 단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자면서 체지방이 빠진다?

요즘에 가장 이슈가 되는 다이어트 방법 중엔 간혈적 단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하게 소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18시간, 24시간 정도를 단식을 하고, 식사를 할 때는 먹고 싶은 음식을 폭식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상적인 식사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이러한 간혈적 단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 정상체중인 사람은 도움이 된다.

 

정상체중인 사람은 음식에 대한 식욕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배고픔을 어느 정도 시간을 견디더라도 식욕이 많이 증가되지 않기 때문에 폭식으로 이어지는 일은 그리 많이 없습니다. 특정 끼니를 많이 먹었더라면 다음 끼니는 조금 덜 먹거나 먹지 않음으로써 어느 정도 배고픔을 계속 유지하고, 운동을 통해 근육 소실을 막음으로서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안하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더 됩니다.

 

 

■ 비만인 사람은 도움이 될 수도 안될수도 있다.

 

비만인 사람은 음식 섭취가 칼로리 소비에 비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지방으로 변해 축적되면서 살이 찌고, 비만이 되는 것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만인 사람은 공복을 계속 유지하면 할수록 뇌가 아닌 위, 장, 간 등 장기에서 식욕 신호를 계속 준다는 의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식욕으로 인해 계속된 폭식을 유발하게 되고, 간혈적 단식은 더욱 더 폭식을 유발하게 되어 비만인 사람은 더욱 더 비만으로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만인 사람이 100% 안되는 것은 아니구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병행한다면 식욕도 줄이고, 폭식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 간혈적 단식은 나에게 잘 맞는가?

 

간혈적 단식을 하시려는 분들은 자신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인가 한번 실험을 해본 다음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은 소식을 통한 다이어트가 체질에 맞는 것일수도 있고, 어떤 분은 하루, 이틀만 고생하는 간혈적 단식이, 어떤 분은 1일 1식이 체질상 잘 맞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고르셔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 다이어트는 어렵다? 수면중에도 다이어트를...

 

특히 주부들 중에 30, 40, 50대 여성들은 자식을 키우면서, 가사일 까지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살이 계속 불어나는 경우를 경험해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한의사가 연구 개발한 화제의 다이어트,,, 수앤슬림 을 소개합니다. 잠자는 동안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로 몸매와 피부는 물론 요요현상없이 부작용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많은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체계적이고 자면서 살이 빠지는 신비한 체지방 감량비법, 수앤슬림으로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4세 이상 여성분을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남성분들은 효과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