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의료실비보험은 한국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보험인가?

선진국의 노후 준비방법을 비교해보면, 보험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적금, 펀드, 연금 등 여러가지 상품들이 우리들에게 소개가 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초년생 직장인들이 가장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 나이가 어릴 수록 좋다.

모든 보험, 금융상품이 다 똑같겠지만, 나이가 어릴 수록 안 좋은 것이 어디있겠습니까? 하지만, 의료실비는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빨리 가입하게 되면 보험단가도 많이 낮아지며,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많았을 때 보다는 조금 더 건강하므로 보상되는 항목도 더 많아지게 됩니다. 의료실비는 다칠 것을 대비하는 보험이므로 다치고 나서는 가입이 되지 않으니, 빠른 결정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하다.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보장범위 등이 넓어 직장인들이 필수록 가입을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이죠. 여러 가지 보험을 모두 준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경제적으로도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의료실비보험 정도는 준비를 하셔서 불안한 자신에 대한 대비를 하시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전문가에게 상담하자.

아무리 금융, 보험 상품에 대해서 전문가 수준으로 안다고 해도 그 실무를 하지 않는 이상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비교하기란 정말 힘듭니다. 모두 각자의 전문 분야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일에 많은 시간을 허비 하는 것 자체가 불필요한 일이며, 기회비용을 낮추게 되는 일인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은 전문가들에게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보험 상품이 무엇인지를 결정할 수 있게 되며, 시간이 돈인 현대사회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기회의 장이 열리게 될 것 입니다. 무조건 싼 보험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보험이 가장 좋은 투자인 것입니다.

 

보험사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곳, 의료실비보험 전문비교센터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