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신혼여행 반얀트리 풀빌라, 불가리 풀빌라 비교 - 어디가 좋을까?

요즘 에어컨이 없으면 너무나 지내기 힘든 무더운 여름인데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건지, 날씨가 무자비하게 더워서 그런건지, 에어컨이 없으면, 적어도 선풍기가 없으면 여름을 지내기가 힘이 듭니다. 이런 무더운 여름에도 결혼 준비를 위해서 열심히 알아보시는 예비 신랑, 신부님들 많이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 결혼식이 끝나고 떠나는 신혼여행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실테죠. 



저도 요즘 저렴하면서도 안전한 신혼여행을 가기 위해 장소와 여행사 등 많은 정보들을 알아봤었는데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결정한 곳은 바로


풀빌라의 천국, 발리


입니다.



요즘 신혼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은 바로 하와이, 그리고 칸쿤입니다. 주변에서 하와이를 많이 추천했었는데요. 하와이는 주변 자연 경관도 너무나 멋지지만, 여성들을 위한 쇼핑 천국이라서 더욱 더 만족도가 높은 신혼여행지죠. 



그리고 요즘에는 너무나 먼 거리이지만, 멕시코에 위치한 칸쿤이라는 곳도 많은 분들이 선택하십니다. 신혼여행 때가 아니면 오랜동안 휴가를 낼 수도 없을 뿐더러 칸쿤이라는 곳이 너무나 멋진 관광지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 왜 발리를 선택했나?

모든 커플들에게 해당되는 사실은 아니지만, 신혼여행을 배낭하나 매고, 유럽을 여행하는 커플들은 많이 싸우고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각자의 여행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이고, 신혼여행에 대한 환상이 다르기 때문이죠. 



처음에는 하와이, 칸쿤을 선택하려 했으나, 비용, 볼거리 등 여러가지 이유보다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것이 바로 신혼여행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해외여행을 여러번 갔다온 저는 어떠한 곳이라도 상관이 없었지만, 해외여행이 처음이지만, 


신혼여행은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이미 아무것도 안하고 있지만, 신혼여행은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지배적인 예신의 의견을 100% 반영해서 풀빌라의 천국인 발리로 신혼여행을 가기고 결정했습니다.


솔직히 칸쿤 풀빌라로 가고 싶었지만, 총알의 압박~ ㅠㅠ


■ 발리에 대해 조금 공부해보자

발리는 인도네시아 소 순다열도에 있는 섬으로 제주도의 3배정도 면적을 가졌으며, 인천인구와 비슷한 인구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는 교과서적인 내용말고, 중요한 것은 바로 섬이라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주변 자연환경과 잘 지켜온 전통, 각양각색의 문화등은 관광객들에게 유명하지만, 조인성, 하지원 주연의 "발리에서 생긴 일"이라는 드라마로 많이 알려진 곳이죠. 



섬이기 때문에 바다를 활용한 레포츠가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지만, 풀빌라라는 고급 리조트들이 등장하면서 발리하면 풀빌라라는 공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발리는 10월부터 3월까지 우기이며, 소나기처럼 비가 갑자기 내리는 스콜 현상을 경험할 수 있으나 찌는 듯한 더위속에서도 풀빌라 속에 있으면 서늘할 정도로 상쾌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풀빌라 비교 - 어디가 좋을까?

발리 풀빌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반얀트리 풀빌라입니다. 제가 선택한 곳이기도 하지만, 가장 비싼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왜 반얀트리 풀빌라를 선택을 했나? 예신의 의견을 적극반영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죠. ㅎㅎㅎ



반얀트리는 발리의 전통적인 분위기와 깔끔한 풀빌라 내부, 그리고 풀빌라마다 있다는 수영장이 가장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죠. 솔직히 불가리 풀빌라와 많은 비교와 생각, 선택을 반복을 했지만, 결국 예신의 의견에 결정을 하게 되었죠. 



반얀트리 풀빌라 다음으로 비싼 곳은 불가리 풀빌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장동건 ♡ 고소영 커플의 신혼여행 장소로 유명해진 곳으로 현대적인 시설이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하지만, 현대적인 시설이 너무나 마음이 들었지만, 수영장이 개인 스파처럼 좁은 것이 2개가 있는 것을 보고, 수영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비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풀빌라는 수영, 물놀이 하러 가는 곳 아닌가요?


알릴라 울루와뚜 풀빌라"우리 결혼했어요" 에서 조권, 가인의 가상결혼식 장소로 알려진 곳인데요. 현대적이면서,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이뿌기도 하면서 좋은 곳입니다. 



이 외에도 가성비가 좋은 알릴라 수리도 있구요. 풀빌라는 아니지만, 풀만 리조트처럼 좋은 리조트도 있지만,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우리들에게는 리조트 보다는 풀빌라가 딱이었죠.


■ 리조트가 아닌 왜 풀빌라를 선택할까?

풀빌라는 기본적으로 너무나 좋은 곳이기도 하면서, 비용적인 압박이 너무나 강한 곳이기도 하죠. 그래서 조금은 저렴한 리조트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신혼여행 아니면 언제 이렇게 좋은 곳에서 지내보겠습니다. 풀빌라를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평생에 한번이며, 결혼하기 전 신혼여행에 대한 환상을 만족해줄 수 있는 곳은 바로 풀빌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풀빌라와 리조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풀빌라는 단돈 한채를 빌리는 것으로 개인 수영장이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여행으로 갈 예정이시라면 개인 수영장은 아니지만, 공용 수영장이 있고, 편의시설이 너무나 좋은 리조트로 가는 것도 좋겠네요. 


■ 자유여행 vs 여행사 선택

솔직히 평소에 친구들과 가는 여행이라면 자유여행을 선택하라고 하고 싶지만, 여행에 대해 많이 자신이 없는 분들이거나 해외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깔끔하게 여행사를 선택해서 신혼여행 가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행기와 풀빌라, 레포츠 및 현지 가이드 예약을 하기가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가격도 많이 저렴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단, 여행사를 선택할 경우라면 불필요한 관광상품을 둘러보는 시간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가격이 조금은 저렴해지는 것이겠죠. 하지만, 조기예약 특가할인, 여행용 트렁크가방 증정, 원터치방식 선크림 증정, 여권커버, 네임텍, 볼펜, 에어목베개 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행사를 통한 발리 여행 비용을 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비교한다면, 특정 여행사에 대한 이벤트, 가격 혜택 등을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온몸으로 부딪혀라


라는 말처럼 여행사 상담을 통해서 비용 뿐만 아니라 풀빌라에 대한 비교 및 정보들을 꼼꼼하게 물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많이 알아보았지만, 직접 전화하거나 방문해서 알아보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더라구요. 


화이트허니문은 여행사 나미투에서 신혼여행 전용 상품을 디자인하고, 계획하는 곳으로 경험과 노하우로 특별한 여행을 위해 많이 노력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상담 신청을 통해 한번 알아보세요.


발리 신혼여행 상담 신청하기 ☞ [바로가기]


발리 풀빌라의 경우 인기가 많아 조기 예약이 많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결혼 날짜가 잡히고, 식장까지 결정이 된 분들이라면 미리 여행사를 통해서 확실하게 알아보시고, 조기 예약 이벤트로 할인 혜택도 받아보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주의할 점

발리 신혼여행을 알아보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비용만 보고 결정하시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비행기 종류, 출발 및 도착시간, 리조트 및 풀빌라 숙박 일수, 관광 상품 및 종류 등을 꼼꼼히 보셔야 합니다. 



가격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관광일정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큰 차이가 나는 것은 비행기 종류와 풀빌라 종류 및 일수입니다. 소소한 차이로는 스파 여부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비슷한 일정이겠지만, 소소하게 차이가 나면서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이 중요시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원에게 풀빌라가서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옵션이 있는지도 한번 물어보세요. ^^


자유여행으로 발리에서 헤매지마시고, 

여행사를 조기 선택하셔서

안전하면서도 행복한 신혼여행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초매였습니다.



Posted by 초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