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100만원재테크] 10억모으기를 하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오늘은 재테크라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적금 이율이 무쟈게 떨어지고, 부동산 경기도 침체되어서 서민들의 고통이 날로 날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요즘은 돈 들어가 곳도 많고,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은 돈이 아닐 정도로 물가도 엄청나게 비싸져서, 쉽게 무엇을 지르는 습관도 많이 줄어들었네요.

 

▶ 수입보다 지출을 줄이자.
수입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은 혼자서 관리하는 것이 힘드실겁니다. 그럴 경우 재테크 관리를 해주는 전문적인 기관에 의뢰를 해서 돈을 굴리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저 같은 서민들은 적은 월급을 받으며서, 그것을 쪼개고 쪼개고 저축하고, 아끼면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현실에 있어서 수입을 늘리기는 엄청나게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해도 늘어나는 수입은 한정되어 있죠. 그래서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늘어만가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 효율적인 저축
누구나 3000만원까지는 비과세 저축을 가입할 수 있는데요. 각 은행마다 이율이 다르긴 하지만, 이자세를 제외시키지 않기 때문에 시중 은행에서 나오는 이자보다는 조금 더 높은 이율을 얻을 수 있죠. 사실 적금은 돈을 굴리는 목적보다는 자신의 지출을 봉쇄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인데요. 이러한 적금을 이용한 저축보다는 시간을 활용하는 복리 저축으로 포토폴리오를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요? 일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나이가 어릴 텐데요. 이렇게 어린 나이 때부터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복리 저축이나 변액저축을 통해 저축을 하신다면, 현재는 아니겠지만,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이자의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인해 목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많은 기회
연금저축의 경우 연말정산에 유리하고, 요즘에는 재형저축, 청약저축, 비과세저축, 펀드, 주식, 부동산 등 엄청나게 많은 유형으로 인해 저 같은 서민들은 적은 수입으로 돈을 굴리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잘못 선택을 해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손을 대는 초보자들은 쉽게 망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나 다름없으니, 섣불리 위험자산에 투자했다가 낭패를 보는 사례로 남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 고민만 하지 말고, 상담을 받자

 

홍보배너링크

여러 많은 정보들을 공부해서 자신만의 포토폴리오를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재테크스쿨(http://ftschool.co.kr/log.asp?pid=chomae02&code=33) 처럼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상담을 해주고, 꼭 맞는 포토폴리오를 구성해주며, 그에 맞는 상품들을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인데요. 섣불리 작은 수입을 이리 저리 쪼개서 관리하지 마시구요. 경험 많은 전문가들에게 상담을 받음으로서 적은 수입을 큰 목돈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꼭 상담 받으셔서 좋은 결과 있으세요.

 

재테크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재테크 스쿨에서 상담받자 ☞ [바로가기]

 

이상, 재테크에 관심 많은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