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존 케인스의 복지론에 따른 건강보험 - 건강을 젊을 때 지켜라...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20대까지만 해도 아무리 밤을 새도, 야근을 해도, 피곤을 했지만, 하루 푹 자고 일어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새로운 활력이 충전되곤 했었는데요. 이젠 30대가 넘어가니, 언제 그랬냐는 것 처럼 건강의 적신호가 여기 저기서 나타나곤 합니다. 젊을 때는 건강에 대해 무관심했었는데, 아직 젊지만, 점점 건강에 대한 대비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기본적으로 의료실비는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죠.

 


▶ 건강보험의 장점

질병에 의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의료실비는 진료비, 검사비, 약제비만 지원해주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은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치료, 입원비 혜택을 충분히 받을 수 있으므로 중대 질병에 강한 것이 장점이죠. 각종 재해, 질병에 의한 수술비는 물론, 의료실비에서 제외되는 치질, 제왕절개까지도 보장하므로 가입을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건강보험을 알아보는 팁

가장 중요한 것은 중복보장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보험과 중복이 되면,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례가 있으므로 잘 따져봐야하구요. 연령대, 보장별로 보험료가 다르며, 보장기간 또한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솔직히 의료실비와 건강보험은 일반인이 구분하기가 까다롭죠? 비슷하게 보장하는 것 같은데, 뭔가 다른 느낌... 전문가와 상의해보세요.


▶ 건강보험비교센터

중대질병에 특화된 건강보험은 자신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직장인이거나 주부, 보험 쪽 지식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특정 보험사의 상품이 아닌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서 꼼꼼하게 분석,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추천 해주시기 때문에 자신의 인생에 건강보험이 필요하다고 느끼신 분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만이라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홍보배너링크


꼼꼼하게 비교해주는 건강보험비교센터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