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세상/리더스 이야기

개인파산 신청자격

요즘 북한의 도발에 따른 영향인지, 금리의 제로화의 영향인지 경제가 생각만큼 잘 돌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는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들의 경제적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빚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빚들은 개인이 감당하기엔 너무나 벅찬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서 감당할 수 없을 때, 개인의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내버려둬야 할까요? 이에 정책적으로 개인파산이라는 제도를 두어, 개인을 구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파산이란?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빚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스스로 법원에 파산신청을 하는 것을 바로 개인파산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개인이 개인파산을 하고, 면책을 받게되면,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에게는 너무나도 좋은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그러면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 신청자격

자신의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모든 사람이라면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은행대출 혹은 카드빚, 혹은 사채빚 등의 채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불량자가 아닌 정상적인 사람이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장점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빚을 모두 탕감해준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파산면책을 받았더라도 추후 가족들에게 불이익이 없으며, 파산 기록 조차 남지 않기 때문에 생계를 위해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신용불량자가 되면, 직장에 취업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수중에 가진 돈도 없고, 돈을 벌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너무나 힘들겠죠?



이렇게 개인파산을 통해 개인면책을 받을 경우 은행에서 정상적인 업무도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업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1. 면책결정 후 빚을 모두 없앨 수 있음

2. 면책결정 후 신용불량기록 삭제, 압류 해제

3. 은행의 정상적인 업무 가능

4. 개인파산 기록이 남지 않으므로 재취업가능

5. 가족에 대한 불이익 없음

6. 개인적인 재산 모으는 것이 가능

7. 본인명의 사업 가능

8. 공무원 시험 응시 가능

9. 자격증 취득 가능


■ 신청절차

혼자서 개인파산 신청을 준비하기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신청을 법원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법적인 용어 및 개념들이 많으며, 이러한 것들은 혼자 준비하기에는 너무나도 힘든 것이죠.



그렇게 혼자서 파산신청을 준비하다가 포기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법쪽으로 지식이 많이 없는 개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많은 업체들이 있으며, 그 중에서 희망의 손길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개인파산에 대한 모든 상담을 무료 및 비공개로 상담하고 있구요. 개인파산의 신청부터 면책이 될때까지 꼼꼼하게 도움을 드리며, 가장 최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기각시 100% 환불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고민이 있으시다면, 희망의 손길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청자격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비공개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단, 채무금액이 1000만원 미만일 경우 상담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