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스마트폰처럼 다재다능한 방예담의 무대 - Where is the love (블랙 아이드 피스)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이번 무대는 케이팝스타2의 깊이 있는 어린 소년 방예담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TOP2 를 결정하는 중요한 무대인 만큼 YG 에서도 엄청난 투자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케이팝스타의 박진영이 특히 극찬을 하는 방예담이 팝송을 랩과 함께 어떻게 꾸밀지 궁금하네요.

 

 

▶ 깨끗한 발성

팝송이기 때문에 무조건 영어로만 할 줄 알았던 예상을 깨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노래 속에 담아 한국말로 랩을 진행하고 있네요. 그리고, 방예담의 무기인 깨끗한 발성과 고음 처리는 박진영 심사위원이 극찬을 했던 것 만큼 인정해야 할 부분인듯 합니다. 방예담이 TOP1 이 될지 안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1위를 하면 안될것 같은데... 될것 같은 느낌은 뭐죠? ^^?

 

 

▶ 발성이 아닌 발음 문제

항상 지적당해온 발음은 단시간내에 바뀌지 않는 것 같군요. 이상하게 가장 힘들다는 두성을 이용한 발성을 쉽게 하더니, 발음은 쉽게 못 고치네요. 하지만, 이러한 지적 사항은 프로 가수가 되더라도 계속 꼬리표처럼 달고 다니기 때문에 고치지 않는다면, 그것으로 인해 무대 공포증이 생길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부분이므로 꼭 변성기가 조용히 넘어가서 멋진 세계적인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케이팝스타가 그러한 스타를 키우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니까요.

 

Daum TV 팟, 방예담의 Where is the love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