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가창력을 보여줘야 하는 방예담 - When a man loves a woman(퍼시 슬레이지)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이번 무대는 천재 소년 방예담이 준비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의 무대보다 새로운 무대를 원하는 심사위원들의 입맛에 맛게 가창력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 특유의 목소리

방예담은 다른 참가자와 다르게 특별하고, 독특한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는데요. 두성, 두성, 말은 많지만 그것을 하기란 정말 힘든 일이거든요. 그리고, 어린 나이에 두성을 이용해서 노래를 부른다는 자체가 기적이고, 대단한 도전이죠. 방예담은 박진영 심사위원을 만나서 일까요? 아니면 원래 천재성으로 잘 받아들이는 걸까요? 두성을 이용하여, 노래를 편안하게 부르는 방법을 체득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독특한 목소리가 나오는 것은 비성을 이용한 발성법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콧소리처럼 부르지만, 편안하게 부르는 방예담은 비성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 극찬받은 방예담

박진영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던 방예담은 너무 기분이 좋을 듯 한데요. 오디션 도중 발성법을 바꾼 방예담은 천재가 아닐까 합니다. 노래 또한 너무나 잘 부르긴 했지만, 노래를 막 부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노래를 편하고, 막 부른다는 것이 칭찬을 받을만한 것인지는 알겠지만, 가사가 뭉개지고, 잘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조금의 고쳐야 할 점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목소리, 발성만은 다른 참가자에게 절대 뒤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인재네요. ^^

 

Daum TV 팟, 방예담의 When a man loves a woman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