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세상/TV 이야기

케이팝스타2(K팝스타2) 감동이 없었던 신지훈의 무대 - You Raise Me Up(시크릿 가든)

안녕하세요. 행복을 노래하는 초매입니다.

이번 무대는 김광진의 편지 노래를 부르며, 저번주 생방송 무대에서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신지훈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곡명은 시크릿 가든의 You Raise Me Up 인데요. 처음에 시크릿 가든 노래를 부른다고 했을 때 이 노래가 OST 로 나왔던 노래인가 라는 착각을 했네요. 갑자기 착각한 제 자신이 우습게 느껴졌네요... OTL...

 

 

▶ 좋지 않았던 선곡

케이팝스타를 보면서, 지인분이 한마디 하더라군요.

어? 이 곡은 작년 케이팝스타 시즌1의 박지민이 불러서 높은 점수를 받았던 곡인데...

그렇죠... 박지민은 케이팝스타 시즌1의 우승자입니다. 그리고 그 때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신지훈은 엄청나게 특출나게 잘하지 않는 이상 그 벽은 더 두터울 것입니다. 심사위원의 머릿속에는 박지민과 비교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이죠. 시청자도 그렇게 생각되는데, 심사위원이라고 그러지 않겠나요?

 

▶ 고음 전략은 실패

신지훈의 상대는 몽골에서온 악동뮤지션인데요. 솔로보다는 팀이 더 유리한 것이 있는데요. 실력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생방송 무대라는 큰 무대에서 서로서로 의지하는 것이 엄청 큰 듯 합니다. 이러한 악동뮤지션을 상대로 고음이 장점인 신지훈은 고음 전략으로 이 노래를 선택한 듯 한데요. 부르는 것을 듣고 있으니, 팝송이라서 그런지 별로 감동도 없고, 잘한다는 느낌도 받지 않고, 고음도 예전보다 시원시원하게 들리지 않네요. 결국 악동뮤지션에게 패하고, TOP 5에도 들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네요..

 

Daum TV 팟, 신지훈의 You Raise Me Up ☞ [바로가기]

 

이상, 초매였습니다.